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개막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개막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1.09.0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입장객에 제주 항공권 증정
청주공예비엔날레 개장식, 테이프 컷팅(사진제공=청주시)
청주공예비엔날레 개장식, 테이프 컷팅(사진제공=청주시)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가 오늘부터 40일간의 장정에 올랐다.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한범덕 청주시장, 이하 비엔날레)는 8일(수) 오전 10시 주 전시장인 문화제조창 본관 1층 로비에서 개장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관람객 맞이에 들어갔다.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소규모로 진행한 이날 개장식에는 조직위원장인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 박종관 한국문화예술위원장, 최충진 청주시의회 의장, 국제공예공모전 공예공모전 부문 심사위원장 최공호, 공예도시랩 부문 심사위원장 최범, 공모전 대상 수상자 정다혜 작가, 동상 수상자 강우림 작가, 본전시 참여작가 박경숙, 윈디 첸, 세바스티안 브라이코빅, 피에트 스톡만 등이 참석했다.

현악팀 ‘그린로즈’의 축하연주와 1호 입장객 축하 및 기념품 전달, 한지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한 이날 개장식의 첫 입장객은 장한효(24, 경기도 평택시), 서유진(32, 서울특별시)씨 두 사람이었다.

사전 예약으로 첫 입장객이 된 두 사람에게는 축하 꽃다발과 비엔날레 공식 파트너사인 에어로케이에서 제공하는 각각 제주 왕복 항공권이 증정됐다.

이날 관람을 위해 새벽 5시에 출발했다는 장한효씨는 “코로나19 탓에 올해는 온라인 전시가 함께 열린다는 것도 알고 있지만, 직접 관람의 감동을 느껴 보고 싶어 사전 예약을 했다”며 “이번이 첫 비엔날레 관람인데, 첫 입장객으로 함께할 수 있게 돼 더 기쁘고 기대가 크다”며 상기된 표정으로 소감을 전했다.

1호 입장객 장한효씨와 서유진씨(사진제공=청주시)
1호 입장객 장한효씨와 서유진씨(사진제공=청주시)

이날 ‘공생의 도구’를 주제로 40일간의 대장정에 오른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는 본전시를 비롯해 초대국가관, 국제공예공모전, 크래프트 캠프, 충북공예워크숍, 미술관 프로젝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문화제조창과 청주시 일원에서 관람객을 만난다.

온라인 비엔날레도 동시 개막했으며 마치 전시장을 거니는 듯한 드론 투어, 360도 작품을 둘러볼 수 있는 VR 갤러리 등 생동감 있는 온라인 콘텐츠가 랜선 관람객과 공예를 잇는다. 온라이니 비엔날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어디서나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기간은 오는 10월 7일(목)까지이다.

첫 날 비엔날레를 찾아 온 가족 관람객들(사진제공=청주시)
첫 날 비엔날레를 찾아 온 가족 관람객들(사진제공=청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