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 전통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국립극장 전통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1.09.14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 준비, 8주간 대면방식으로 진행
국립극장 전통예술아카데미 (사진제공=국립극장)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국립극장 전통예술아카데미가 올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약 2년 만에 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국립극장은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대부분 비대면으로 전환했으나, 최근에는 점차 대면‧비대면 교육을 혼합하는 등 단계적으로 일상 회복을 준비하고 있다.

전통예술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 신설된 이래 일부 강좌는 매해 대기 정원까지 마감될 정도로 수강생이 몰렸으며, 강좌별 재수강률이 40%에 육박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프로그램이다.

 

2021 '국립극장 전통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이번 아카데미는 전통예술의 기초를 배우는 입문자용 프로그램으로, 한국무용·소리·타악 등 3개 강좌를 운영한다. 강사로는 현재 국립극장 전속단체 단원인 김미진(국립창극단)·정관영(국립무용단)·김인수(국립국악관현악단)가 나선다.

​한국무용 강좌에서는 한국 전통무용의 기본이자 민속무용의 기초가 되는 입춤을 배우며, 소리 강좌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판소리와 민요를 직접 따라 부르며 기본기를 다진다. 또 ​타악 강좌에서는 사물놀이를 주제로 각 악기의 종류와 특징, 올바른 자세를 배우며 기본기를 다지고 여러 장단을 직접 연주한다.

​10월 13일(수)부터 12월 4일(토)까지 8주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전통예술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료는 14만8천원. 강좌별로 10명씩 선착순 마감되며, 접수는 국립극장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