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대국민 문화예술 지원사업 모델 공모전
예술위, 대국민 문화예술 지원사업 모델 공모전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1.09.1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환의 시대를 모색하는 예술 지원사업 모델 공모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
'전환의 발상' 사업모델 공모전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국민과 예술인이 직접 신규사업안을 제안하는 <전환의 발상> 사업모델 공모전을 오는 10월 11일까지 개최한다.

<전환의 발상> 사업모델 공모전은 국민과 예술현장의 실제수요에 부합하는 신규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우수한 제안의 경우 향후 문예기금 신규사업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에서 예술지원 정책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공모 주제는 ▲사회문제 해결 ▲창작영역 다양화 ▲예술향유 격차 극복으로, 각 유형별 문화예술 분야에 필요한 지원사업 모델을 모집한다.

유형별 키워드는 예술지원정책 미래수요 조사, 국민문화예술활동조사,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등을 기반으로 제시되었으며, 동시대의 다양한 갈등과 문제점을 문화예술의 시각에서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사업모델이 우선 모집 대상이다.

접수된 사업모델 중 서류심사 및 온라인 심사를 거쳐 최종 5개의 우수 사업모델을 선정하고 최우수상(1팀)에게는 상금 300만원, 우수상(2팀)에는 상금 2백만원, 장려상(2팀)에는 1백만원이 수여된다.

예술가 및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혹은 5인 이내 구성원이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예술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