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미술관, 2021 어린이전시 '먼길 이야기'
서울시립미술관, 2021 어린이전시 '먼길 이야기'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1.10.06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길 이야기' 포스터.(사진제공=서울시립미술관)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10월 5일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어린이갤러리 1, 2에서 개막한 <먼길 이야기>전은 현대미술가 이수경이 1997년 딸을 위해 직접 지은 동화로, 주인공인 소녀 '먼길'과 함께 긴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다.

작가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가치관을 이해하고 상상하며 열린 마음으로 변화하는 이야기에 참여할 것을 제안한다. 동시에 '꿈' 이야기 구조를 통해 오늘날 디지털 세계로 이어지고 있는 복수 정체성 및 다중 세계관을 은유함으로써 주체로서 자아와 성장 경험을 이야기한다.

2013년 개관 이래 매년 어린이 관객 대상 전시를 개최해온 미술관은 이번에 작가 이수경을 초대, 난해할 수 있는 현대미술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한다.

어린이들에게 창의력과 시각 이미지를 읽고 해석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다양한 체험도 준비돼 있다. 어린이갤러리 1에선 작품에 등장하는 소녀들이 조각과 AR로 변화돼 관람객들의 안내자 역할을 한다.

어린이갤러리 2에선 이수경 작가의 '매일 드로잉'을 참고한 다양한 동식물 및 사물을 디지털로 재현해 방문객들이 함께 드로잉을 구성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체험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어린이갤러리1,2는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주말과 공휴일의 경우, 3-10월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동절기인 11-2월에는 오후 6시까지만 문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