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오페라단 연말무대 ‘라 트라비아타’
국립오페라단 연말무대 ‘라 트라비아타’
  • 이미우 기자
  • 승인 2021.11.1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경 김순영 양준모등 호화배역
-절제된 화려함과 우아한 색채를 입힌 아르노 베르나르의 미장센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공연 포스터(제공=국립오페라단)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공연 포스터(제공=국립오페라단)

[더프리뷰=서울] 이미우 기자 = 국립오페라단(단장 겸 예술감독 박형식)은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작품으로 세계 최고의 인기작 가운데하나인 <라 트라비아타>를 12월2일(목)부터 5일(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선보인다.

<라 트라비아타>는 사교계의 여성 비올레타와 그녀의 연인 알프레도의 비극적인 사랑을 담은 작품으로,상류사회의 위선을 비판하여 당대의 관객에게 놀라움을 안겨줬던 작품이다.이번 공연에서는 사회 현실에 대한 비판과 더불어 인간의 본질을 고민한 베르디의 의도에 맞게 원작에 충실한 우아하고 세련된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잔인한 폭력성과 불멸의 사랑을 함께 녹여내

이번 공연은 2014년아르노 베르나르가 연출을 맡아 화제를 모았던 국립오페라단의 대표 버전이다.절제된 화려함과 감각적 미장센으로 유명한 베르나르는 지난 10월 국립오페라단이약 40년만에다시 올린 강렬한 미장센의 <삼손과 데릴라>로 호평 받은 바 있다.연출가는 오랜만에 무대에 오르는 이번 작품을 통해 다시 한번 죽음을 뛰어넘는 사랑이라는 소재와 더불어사회적인 관계속에 폭력이 내재된‘우리 시대의 인간’ 본질을 극적인 요소로 화려한 무대속에서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뜻깊은 질문을 던진다.

최고 성악가들이 선보이는 완벽한 드라마와 음악

지휘는 2018년부터 국립오페라단과 지속적으로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 지휘자 세바스티안 랑 레싱이 맡는다.미국 샌안토니오심포니오케스트라 음악감독으로 재직하며 세계 각국의 오페라극장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는 그는 이번 공연에서도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위너오페라합창단을 이끌며 최고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비올레타 역은 소프라노 김성은,김순영,알프레도 역은 테너 김우경,신상근,제르몽 역은 양준모,이승왕이 맡는다.

온라인으로도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12월4일(토) 15시 공연은 국립오페라단의 온라인 생중계서비스인 '크노마이오페라'를 통해 실시간으로랜선 관객을 찾아간다.

예매와 문의는 국립오페라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