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오디션 개최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오디션 개최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1.11.30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를 초월한 명작. 2022년 11월 '충무아트센터' 개막
명작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West Side Story)'(제공=(주)쇼노트)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공연 제작사 ㈜쇼노트가 시대를 초월한 브로드웨이 명작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West Side Story)>의 2022년 공연을 앞두고 주·조연을 포함한 전 배역 오디션을 개최한다.

정교한 음악, 감각적인 안무, 사회 문제에 대한 조명, 불멸의 러브스토리가 결합해여 새로운 무대 예술형식을 창조한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1957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 후, 60여 년간 전 세계 수많은 프로덕션으로 리메이크되며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은 뮤지컬의 명작이다.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최고 지휘자이자 작곡가 레너드 번스타인의 아름답고 섬세한 음악, 현대무용과 발레 안무가로 명성을 날린 제롬 로빈스의 역동적인 안무, 뮤지컬 음악계의 전설 스티븐 손드하임의 절묘한 가사, 히치콕 영화 <로프>와 뮤지컬 <집시>의 극본을 쓴 작가 아서 로렌츠의 대본 등 세기에 한 번 이루어질까 말까 한 천재 아티스트들의 조합으로 그 어떤 공연보다 완벽하고 아름다운 뮤지컬 무대를 창조했다.

최근에는 오는 12월 개봉하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첫 뮤지컬 영화로 리메이크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1950년대 뉴욕으로 옮겨와 이민자 집단(백인 갱단 ‘제트파’와 푸에르토리코계 ‘샤크파’) 간의 충돌과 그 안에서 피어나는 사랑을 그린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이야기는 시대를 초월하여 오늘날에도 유효한 메시지를 남기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이번 한국 공연에는 신선하고, 다양한 연출 기법으로 세련된 공연을 만들어내는 김동연 연출과 제롬 로빈스 안무의 공식 계승자인 푸에르토리코계 안무가 훌리오 몽헤 (Julio Monge), 그리고 명실상부 최고의 뮤지컬 음악감독 김문정 감독이 합류하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오디션 접수는 12월 20일(월)까지 쇼노트 공식 오디션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쇼노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