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거장들 한 자리에, ‘그리움 아티스트 희망 콘서트’
젊은 거장들 한 자리에, ‘그리움 아티스트 희망 콘서트’
  • 박상윤 기자
  • 승인 2021.12.07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동혁, 선우예권, 문태국, 양인모 4인의 코로나19 극복 희망 콘서트
[크기변환][포스터]220102 그리움 아티스트 희망 콘서트
'그리움 아티스트 희망 콘서트' (제공=크레디아)

[더프리뷰=서울] 박상윤 기자 = 네 사람의 젊은 거장, 피아니스트 임동혁, 선우예권, 첼리스트 문태국,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가 다가오는 새해 1월 2일(일) 처음으로 한 무대에 함께 오른다. 롯데콘서트홀 오후 5시.

이들 네 사람의 연주자들은 SK케미칼이 젊은 클래식 아티스트들을 후원하는 프로젝트 <그리움 아티스트> 수상자들이다. 임동혁, 선우예권(2018년 수상), 문태국(2015년 수상), 양인모(2020년 수상)는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현재 눈부신 성장을 이루고 있는 젊은 클래식 거장들이다. 유례없는 팬데믹 상황으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는 이 시기에 음악의 힘을 통한 치유의 힘을 보여주기 위해 이들 젊은 거장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그간 <스타즈 온 스테이지>, <통영 페스티벌> 등 다양한 국내외 실내악 무대에서 음악적 신뢰를 쌓아왔지만, 네 연주자가 다 함께 연주하는 것은 처음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의 프로그램은 오네게르, 브람스, 멘델스존, 라흐마니노프 등의 실내악 곡으로 연주자들이 직접 선곡했으며 2022년 새해를 맞는 관객들에게 음악으로 희망을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하는 그리움 아티스트 희망 콘서트> 입장권은 4만-11만원이며 문의는 클럽발코니, 인터파크, 롯데콘서트홀로 할 것.

프로그램

오네게르 -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소나티네, H.80> (vn.양인모, vc.문태국)
브람스 - <피아노 트리오 1번 나장조, Op. 8> (vn.양인모, vc.문태국, pf.선우예권)
멘델스존 - <피아노 트리오 1번 라단조, Op. 49> (vn.양인모, vc.문태국, pf.임동혁)
라흐마니노프 - <모음곡 제 2번, Op. 17> (1st.선우예권, 2nd.임동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