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뮤지컬 작품 다양한 방식으로 관객 찾아간다
연말연시 뮤지컬 작품 다양한 방식으로 관객 찾아간다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1.12.0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부터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뮤지컬 '모차르트!'
뮤지컬 실황영화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제공=EMK)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개봉 후 실관람객들의 뜨거운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뮤지컬 <팬텀>의 실황 영화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부터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뮤지컬 <모차르트!>까지, 연말연시 보기 좋은 뮤지컬 작품들이 다양한 방식과 높은 접근성으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먼저,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는 2015년 초연부터 2021년 4연까지 누적 관객 수 55만 명 돌파, 2021년 코로나로 침체된 공연 시장 속에서도 객석 점유율 92%라는 기록을 세웠던 흥행 대작 뮤지컬 <팬텀>의 실황을 담았다. 

규현, 임선혜, 윤영석, 신영숙, 에녹, 임기홍, 김주원, 윤전일 등 뮤지컬 배우, 소프라노, 발레리나까지 대한민국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 초호화 캐스팅으로 주목받았던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는 생생함과 현장감은 그대로, 감동과 전율을 더욱 살려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1열이라도 무대와의 거리가 있던 대극장과는 달리, 배우들의 눈빛, 떨리는 손짓까지 포착한 클로즈업을 포함 다양한 각도를 볼 수 있는 촬영과 영화적 편집 방식이 더해지면서 완전히 새로운 시네마틱뷰를 통해 관객들이 무대 위에 함께 하는 듯한 몰입도를 선사한다. 

또한 영화관에 최적화된 섬세한 사운드 편집을 통해 현장의 웅장함을 그대로 전하는 것도 놓치지 않았다. 여기에 오페라의 유령, ‘팬텀’의 숨겨진 이야기와 정통 소프라노, 오페라, 클래식 발레까지 다양한 무대 예술을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뮤지컬 ‘팬텀’ 만의 장점은 관객들에게 힐링과 감동을 전하며 연말연시까지 극장을 따뜻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에 이어 작년 10주년 공연을 맞이했던 뮤지컬 <모차르트!>가 네이버TV 후원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돌아온다. 특별히 크리스마스를 맞아 스페셜 에디션으로 찾아온 ‘모차르트!’는 공연 실황 영상은 물론, 서울 마지막 공연 당시 백스테이지 영상까지 만나볼 수 있다. 

김준수, 김소향, 민영기 등이 출연하며 12월 25일부터 27일까지 총 3회 스트리밍이 진행된다. 2022년 1월 12일 개봉하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첫 뮤지컬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1957년 초연 이후, 지금까지 명작으로 평가받는 동명의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원작으로 한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손에서 재탄생한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뉴욕 거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예고되어 기대를 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