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진적 피아니즘의 소유자 김준희, 그의 리사이틀이 열린다!
직진적 피아니즘의 소유자 김준희, 그의 리사이틀이 열린다!
  • 정순태 기자
  • 승인 2019.02.10 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김준희 리사이틀 “STORM” 폭풍 (4/7)
피아니스트 김준희 (사진제공=WCN)
피아니스트 김준희 (사진제공=WCN)

[더프리뷰=서울] 정순태 기자 = 오는 4월 7일(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피아니스트 김준희의 리사이틀 <STORM> ‘폭풍’이 펼쳐진다. 김준희는 일찍이 2007년 그의 첫 번째 국제무대였던 프랑스 최고 권위의 롱-티보 국제음악콩쿠르에 최연소(17세)로 참가, 2위에 입상하면서 영재 피아니스트로 그의 이름을 알렸다.

이후 10년이 지나 2017년 호로비츠 국제콩쿠르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와 전석 기립박수를 받으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김준희는 2018년 교향악축제를 비롯, KBS교향악단과의 기획공연, 롯데뮤지엄 '알렉스 카츠' 도슨트 등 국내외 다양한 무대를 통해 자신만의 피아니즘을 활발히 펼쳐가고 있다.

소비에트 러시아 시기를 선도한 R. 셰드린부터 차이콥스키의 화려함과 리스트의 격정적인 피아니즘을 넘어 브람스의 폭풍적인 질주까지 망라한 그의 리사이틀 프로그램은 따스한 봄날에 펼쳐질 김준희의 ‘폭풍’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한다. 그의 내면으로부터 시작된 폭풍의 전조는 서서히 증폭하는 크레셴도의 기운을 얻어 마침내 거대한 토네이도를 만날 때까지 휘몰아칠 기세다.

이제 그가 젊음의 패기처럼 강력한 <STORM>을 가지고 4월의 봄날에 또 다른 도약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리사이틀은 그의 라이징 네임을 넘어 콘서트 피아니스트로서의 아티스트 김준희를 발견하는 새로운 무대로 다가오게 될 것이다.

피아니스트 김준희 리사이틀
피아니스트 김준희 리사이틀 "STORM" 폭풍_포스터 (사진제공=WC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