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서울무용영화제(SeDaff) 작품 공모
제6회 서울무용영화제(SeDaff) 작품 공모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2.04.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서울무용영화제 작품 공모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국내 댄스필름페스티벌 제6회 서울무용영화제에서 오는 4월 25일부터 8월 19일까지 출품 공모작 접수를 진행한다.

출품 자격은 2018년 이후 제작 완료된 국내외 무용영화 작품으로 출품작품은 길이에 따라 장편, 중편, 단편으로 구분된다. 공모전 출품작품의 저작권과 편집권은 출품자(출품자는 제작자, 혹은 감독, 안무가에 한함)에게 반드시 귀속돼 있어야 한다. 공모전 출품작 장르는 다큐멘터리, 스크린댄스, 애니메이션, 극영화 등 별도의 제한을 두지 않는다.

출품 방법은 서울무용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의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출품신청서 작성 후 제출한다. 출품신청서 내 스크리너 제출 양식을 작성하며, 스크리너 제출은 온라인 동영상 제출을 기본으로 한다. 방문접수는 불가하다.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제출시 유의 사항은 서울무용영화제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6회 서울무용영화제 공모전에 출품된 모든 작품들은 전문가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공모전 수상후보작으로 선정되며, 이 작품들은 제6회 서울무용영화제 공식프로그램으로 상영된다. 공모전의 최우수작품상과 감독상에게는 각각 트로피와 상금 500만원, 300만원이 수여되며, 심사위원특별상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된다.

서울무용영화제는 지난 5년 동안 영화제와 공모전 개최를 통해 무용영화의 장르를 활성화시키고, 무용예술과 영화예술의 융합, 매체영역의 파괴를 통해 경계를 확장하는 시도를 해왔다. 특히 공모전을 통해 젊은 신진 영화감독을 발굴하고 그 성장 가능성을 더욱 많은 관객에게 보여주기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