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라노 박혜상 독창회 11월 20일

도이치 그라모폰 데뷔음반 발매기념

2020-09-26     이종찬 기자
소프라노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소프라노 박혜상 리사이틀이 오는 11월 20일(금)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박혜상은 지난 5월 세계 최정상 클래식 레이블인 도이치 그라모폰(DG)과 전속계약을 체결(더프리뷰 5월 14일자)한 데 이어 오는 10월 데뷔 음반의 전세계 동시 발매를 앞두고 있다.

서울예고, 서울대 음대와 줄리아드 음악원을 졸업한 박혜상은 지난 2014년 퀸 엘리자베스 국제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주목을 받았고 2015년 몬트리올 국제콩쿠르에서 2위와 관중상을 받았다. 같은 해 플라시도 도밍고가 주최하는 오페랄리아 콩쿠르 2위에 올랐으며 이를 계기로 2016년 도밍고의 내한공연에서 함께 이중창을 불렀다.

지난 해에는 영국 글라인드본 오페라 축제에서 로시니 <세비야의 이발사> 주역인 로지나로 출연해 갈채를 받았다. 이어서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MET)에서 <헨젤과 그레텔>의 그레텔, <돈 조반니>의 체를리나로 주역 데뷔를 앞두고 있었지만, 이 두 공연은 아쉽게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연기됐다.

대신 뮌헨에서 9월 초연된 세계적인 행위예술가 마리나 아브라모비치의 <마리아 칼라스의 일곱 가지 죽음>(더프리뷰 9월 4일자)에 출연, 호평을 받았다. 온라인으로는 다니엘 바렌보임, 조성진과 마티아스 괴르네 등 세계적인 클래식 음악가들이 함께한 DG의 무관중 온라인 콘서트 시리즈 ‘모망 뮈지칼(Moment Musical)’에도 참가, 전세계 클래식 팬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안겨주기도 했다.

소프라노

이번 리사이틀은 “레퍼토리를 10번 이상 바꿀 정도로 공들인” 데뷔 앨범의 수록곡들에 더해, 우리 가곡 <시간에 기대어> <연꽃 만나러 가는 바람같이> 등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깊이 있는 곡들로 준비된다. 박혜상은 서양과 동양, 클래식과 현대 음악, 기성세대와 신세대의 경계에 서 있는 가치들을 아우르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입장권 예매는 9월 25일(금)부터 클럽발코니, 롯데콘서트홀,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며 10월 11일(일)까지는 10% 할인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