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인 동요&가곡 작품집 '솜사탕' 발매
이수인 동요&가곡 작품집 '솜사탕' 발매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4.05.08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 창작동요 100년 기념, 두 장의 음반으로
[크기변환]보도사진_이수인동요가곡집_앞표지
이수인 동요·가곡집 '솜사탕' 표지(제공=아울로스미디어)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작곡가 이수인(1939-2021)의 동요와 가곡 36곡을 두 장의 앨범에 담은 작품집 <솜사탕>이 올해 창작동요 100년을 기념해 아울로스 미디어에서 출반됐다.

동요 <둥글게 둥글게>, 가곡 <고향의 노래> 등으로 잘 알려진 이수인은 평생 500여 곡의 동요와 150여 곡의 가곡을 작곡, '동양의 슈베르트'로 불린다. 가곡 부흥에 힘써 2007년부터 별세 전 해까지 매월 살롱음악회를 열었다.

음반은 어린이의 동심을 보다 오롯이 표현하기 위해 어린이 고유의 목소리 톤과 자연스러운 발성을 담아내고자 노력했다. 반주 구성은 물소리, 풀벌레 소리, 새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담아 곡마다 듣는 재미를 더했다. 코리아모던필 앙상블의 다양한 악기 편성을 통해 한 앨범 내에서 다채로움을 보여준다.

김명미가 지도하는 방송, 공연, 각종 콩쿠르 입상으로 활약 중인 어린이들로 구성된 현음어린이합창단과 KBS '불후의 명곡' '열린음악회' '누가누가 잘하나'의 편곡자 김은혜가 참여했다.

이번 음반은 클래식 전문 음반사 아울로스 미디어의 세 번째 동요 프로젝트로 지난 2019년에는 방정환 탄생 120주년 기념 동요집 <세상의 모든 어머니들에게>, 2023년에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음반 <세상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우리 동요 100>을 발매했다.

이수인 동요·가곡집 '솜사탕' 수록곡(제공=아울로스미디어)
이수인 동요·가곡집 '솜사탕' 수록곡 (제공=아울로스미디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