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쇼 (Dokdo Show) 그래픽아트(Graphic + Art) 전시
독도쇼 (Dokdo Show) 그래픽아트(Graphic + Art) 전시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09.04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독도쇼'그래픽아트 전시

[더프리뷰 =서울] 김영일 기자 =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독도쇼 (Dokdo Show)> 그래픽아트 (Graphic Art) 전시가 9월 4일부터 16일까지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에서 열린다.

<독도쇼> 이름은 흔히 전시에서 주로 쓰이는 exhibition 이 아니라 show 의 영단어를 그대로 씀으로써 독도라는 무거운 주제에서 조금이라도 그 무게감을 줄여보고자 이 전시를 위해서 만들어진 이름이다.

김미리내 작품

 

이 전시는 정치적 이슈에 동참하기보다 근본적인 본질에 대한 탐구임과 동시에 ‘정보성’이 강조된 전시로서 우리가 ‘우리 것’ 임을 주장하기 전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얼마나 알고 있는지, 그것을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초점을 둔 전시이다.

그래픽디자인은 이 전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매체로 전통적인 미술작품의 미적인 기능을 넘어서 정보를 효율적으로 나타내는 기능과 함께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고 있다.

최예태_진경독도_10F_53_0x45_5cm_2018_s

 

그래픽디자인과 함께 서양화의 최예태 작가의 ‘진경독도’라는 작품과 함께 다수의 회화작품들을 포함하여 총 31점이 전시될 예정으로 독도에 관해 작가들의 다양한 관점과 미적 감각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 작가=그래픽디자인: 곽승근, 권기영, 김미리내, 김재하(스튜디오 수목원), 김미리내, 김소은, 김영선(김가든), 김재하, 까치발(홍승재), 나하나, 도연경, 박선영, 박재희, 박채희, 신봉천, 오래오, 이광훈, 이충훈, 정윤정, 최동준, 한만오

*동양화: 조춘제, 이형곤, 박미숙(1), 박미숙(2), 박남정, 이형곤, 박천숙, 허충호. *서양화: 최예태, 최태분, 안은영, 신은숙

일러스트: 박성민, 전시 포스터는 최근 일민미술관에서 진행된 ‘불멸사랑’의 전시 아이덴티티를 맡았던 조중현 그래픽디자이너가 맡아 디자인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