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오은철 1집 ‘Moments모먼츠’ 발매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오은철 1집 ‘Moments모먼츠’ 발매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3.05.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그럽고 편안한 자작곡 12곡 수록
오은철 1집 'Moments' 음반 표지 (사진제공=아트앤아티스트)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오은철이 5월 18일(목)에 솔로 데뷔 음반 ‘Moments’를 발매했다. 오은철은 클래식, 크로스오버, 영화/드라마 OST, 가요 등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보이며 활동 중인 음악가이다. 포르테 디 콰트로, 홍혜란, 고상지, 서울시향,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등 국내 최고의 예술가 및 단체들과 작업했으며, JTBC <슈퍼밴드2>에 출연해 크랙실버 팀으로 우승했고, 2022년에는 김호중의 음악 이야기를 담은 다큐영화 <인생은 뷰티풀: 비타돌체>의 음악감독을 맡았다.

다방면에서 활동해온 오은철은 첫 음반에 대한 많은 고민 끝에, 오롯이 피아노만으로 인생에서 마주치는 모든 순간들을 담아냈다. 풍부하고 화려한 구성의 음반보다는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로서 본인의 음악을 전하고 싶었고, 일상 속에서 편안하게 자신의 음악을 즐겨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컸다.

자신이 사랑하는 모든 찰나의 순간을 담은 <Moments>, 깊은 밤 창문으로 들어오는 몽환적인 달빛을 담은 <Twilight>, 개화의 순간부터 지는 순간의 아름다움까지 담은 <Spring Garden> <Winter Garden> 등 총 12편의 자작곡으로 구성했다. 오은철 특유의 싱그러움과 풍부한 감수성이 가득 녹아있다.

오은철은 앨범에 대해 “인생은 순간순간이 모여 완성되지만 어느 한 순간에만 집중하기엔 시간이 너무 빠르고 바쁘게 흘러갑니다. 어쩌면 우리는 반복되는 하루하루에 익숙해져, 소소하지만 빛나는 순간들을 놓치고 있지 않나 생각했습니다. 그 순간들을 제 눈에 담아 들려드리고 싶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음반 발매와 함께 7월 16일(일) 오후 7시 30분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음반발매 기념 리사이틀도 갖는다.

수 록 곡

1) Spring Garden
2) Moments*title
3) Hello, My Dear
4) Celestial
5) Twilight*title
6) Route47
7) Interroad
8) Love Letter
9) With You
10) Sea of Love
11) Your Words
12) Winter Garde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