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톡 라이브 플러스(NTOK Live+)' - 스크린으로 만나는 최신 화제작
'엔톡 라이브 플러스(NTOK Live+)' - 스크린으로 만나는 최신 화제작
  • 김다인 기자
  • 승인 2024.04.0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톡 라이브 플러스' 포스터 (제공=국립극장)

[더프리뷰=서울] 김다인 기자 = 국립극장은 해외 유수 공연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엔톡 라이브 플러스(NTOK Live+)>를 4월 17일(수)부터 21일(일)까지 달오름극장에서 상영한다. <엔톡 라이브 플러스>는 국립극장이 유럽 각지의 극장 및 배급사와 손잡고 세계 최정상급 화제작과 최신작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영국 극립극장 엔티 라이브(NT Live) <플리백(Fleabag)>과 네덜란드 이타 라이브(ITA Live) <숨겨진 힘(The hidden force)>을 국내 최초로 소개하고, 엔티 라이브의 <시련(The Crucible)>을 1년 만에 재상영한다. 각각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배우 겸 작가 피비 월러-브리지, 거장의 반열에 오른 세계적인 연출가 이보 반 호프와 린지 터너의 작품이다.

'플리백(Fleabag)' 공연 (사진제공=국립극장)

국내 최초로 상영되는 엔티 라이브 <플리백>은 2013년 초연된 1인극이다. 배우 겸 작가 피비 월러-브리지가 극본을 쓰고 직접 연기한 작품으로, 주인공 플리백이 자신을 둘러싼 모든 인간관계가 엉망으로 치닫는 상황을 80분간의 독백으로 쏟아낸다. 음울한 현실에서도 유쾌함을 잃지 않고 거침없이 금기를 넘어서며 일상을 살아가는 여성 캐릭터가 관전 포인트다. 한편, 피비 월러-브리지는 이 작품으로 더 이상 무대에 오르지 않을 것이라 말한 바 있어, 엔티 라이브는 피비 윌러-브리지를 만날 수 있는 귀한 기회다. 

'숨겨진 힘(The hidden force)' 공연 (사진제공=국립극장)

이타 라이브 <숨겨진 힘>은 루이 쿠페르스의 동명 소설을 세계적인 연출가 이보 반 호프가 재해석해 2015년 초연한 작품이다. <숨겨진 힘>은 1900년대 네덜란드령 동인도(현 인도네시아)를 배경으로 서구 지배자의 몰락을 그린다. 작품은 자바섬을 통치하려는 서양인들이 초현실적인 사건에 휘말리면서 전개된다. 원주민의 오랜 문화와 전통을 무시한 네덜란드인들이 보이지 않는 힘을 깨닫는 모습을 통해 인간의 의지와 지성의 한계를 비판한다. 숨 막히는 열대기후를 생생하게 구현한 무대 미장센과 격렬하게 몰아치는 라이브 음악은 동서양 문화 사이에 흐르는 팽팽한 긴장감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시련(The Crucible)' 공연 (사진제공=국립극장)

엔티 라이브 <시련>은 1년 만에 다시 상영된다. 2023년 국립극장 첫 상영 당시 눈을 뗄 수 없는 광적인 에너지의 무대로 호평받은 작품이다. 17세기 매사주세츠 주 세일럼 마을에서 실제로 일어난 마녀사냥을 다룬 작품으로, 맹목적 집단광기가 개인과 사회를 일그러뜨리는 비극을 그린다. 엔티 라이브 <햄릿>으로 국내 관객에게 소개된 바 있는 린지 터너가 연출을 맡아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절제된 우아함이 돋보이는 작품을 탄생시켰다. 세계적인 무대디자이너 에스 데블린이 물과 빛을 활용해 무한한 공간을 창조, 개인이 느끼는 압박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더 크라운>의 에린 도허티가 애비게일 월리엄스로, 엔티 라이브 <예르마>의 브렌달 코웰이 존 프락터로 분해 눈부신 열연을 펼친다. 

공연개요

공연명

NT Live

<플리백>

ITA Live

<숨겨진 힘>

NT Live

<시련>

일시

4월 17일(수) 19:30

4월 20일(토) 14:30

4월 21일(일) 14:00

4월 18일(목) 19:30

4월 20일(토) 18:00

4월 19일(금) 19:30

4월 21일(일) 18:00

장소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주요 제작진

극본/출연

피비 윌러-브리지

연출

이보 반 호프

연출

린지 터너

제작

드라이화이트

소호극장

안나푸르나시어터

인터내셔널 시어터

암스테르담

영국 국립극장
관람료  전석 2만 원
관람연령 18세 이상 18세 이상 14세 이상
소요시간 80분(휴식 없음) 120분(휴식 없음) 180분(휴식 있음)
예매 및 문의 국립극장 홈페이지(www.ntok.go.kr) 및 전화(02-2280-41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