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15주년 특별공연 – 조수미 콘서트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15주년 특별공연 – 조수미 콘서트
  • 채혜린 기자
  • 승인 2022.11.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문화회관 후원회 기부로 사회·문화 소외계층 전석 초대
'천원의 행복' 조수미콘서트(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조수미 콘서트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더프리뷰=서울] 채혜린 기자 = 세종문화회관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천원의 행복>이 15주년을 맞아 12월 4일 (일)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특별공연 ’조수미 콘서트‘를 연다. <천원의 행복>은 단돈 1천원이라는 파격적인 관람료로 공연장 문턱을 낮추어 시민들이 부담없이 양질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서울시와 세종문화회관이 함께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15주년을 맞은 <천원의 행복>은 우리 주변의 사회·문화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특별하게 진행된다. 평소 <천원의 행복>은 유료 객석으로 운영되지만 이번 특별공연은 세종문화회관 후원회의 기부로 전석 초대로 마련됐다. 서울시 약자와의동행추진단과 협업하여 초청했으며, 초청 대상은 자립준비 청년 및 보육 어린이, 장애인, 학교 밖 청소년, 한 부모 가족, 다문화가정, 탈북자, 쪽방촌 주민, 노숙인 등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하기 어려운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다.

조수미 프로필사진(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조수미 프로필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소프라노 조수미는 이번 공연의 취지에 깊이 공감, 무상 출연을 결정했다. 조수미는 사회공헌 활동에 뜻이 깊어 평소에도 자선공연은 물론 특수학교 휠체어 그네 기부, 동물보호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조수미와 함께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최영선), 테너 장주훈, 크로스오버 테너 크리스 영(Chris Young), 해금 연주자 나리가 출연해 한국가곡부터 크로스오버, 드라마 OST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특히 초등학생들로 구성된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과 소프라노 조수미의 동요 협연무대는 관객 모두를 동심으로 안내할 것이다.

아울러 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전곡 자막 서비스, 휠체어 좌석 등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