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뮤지션의 허브, 마포 '2023 M 인디열전 시리즈'
인디 뮤지션의 허브, 마포 '2023 M 인디열전 시리즈'
  • 김다인 기자
  • 승인 2023.07.15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M 인디열전 시리즈> 포스터 (사진제공=마포문화재단)

[더프리뷰=서울] 김다인 기자 = 서울마포음악창작소가 <2023 M 인디열전> 공모를 통해 선정한 뮤지션 10개 팀의 공연을 오는 11월 18일(토)까지 8회에 걸쳐 서울마포음악창작소 라이브홀에서 개최한다.

2019년에 시작해 5년 차를 맞이한 <M 인디열전>은 무소속 독립 음악인들에게 무대를 제공하는 마포문화재단의 지원사업이다. 올해는 공모에 응한 402팀 가운데 40:1이라는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된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 10팀이 무대 위에서 각자의 음악적 매력을 전한다.

<2023 M 인디열전>은 지난 7월 8일 밴드 선셋온더브릿지(Sunset On The Bridge)의 단독공연으로 첫 무대를 열었다. 선셋온더브릿지는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된 4인조 하드록 밴드로 굵직한 베이스 라인과 탄탄한 드럼 리듬, 파괴력 있는 기타 라인을 뚫고 나오는 미성의 보컬까지 기존 하드록과는 다른 새로운 사운드로 라이브의 정수를 보여주는 실력파 밴드이다. 이번 단독공연에서는 올해 4월에 발매한 EP앨범 <Freedom Train>을 라이브로 처음 선보였다.

두 번째 공연(7월 22일)은 두 여성 싱어송라이터의 무대로 꾸며진다.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사운드와 시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섬머와 편안하면서도 청량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이아람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최초의 랩 형식 칼럼으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기자계의 이단아’ 임희윤 음악전문기자가 MC로 참가, 두 음악인의 매력을 관객에게 더욱 실감나게 전할 예정이다.

8월 26일에는 모던 록밴드 다양성이 관객과 만난다. 보컬, 기타, 드럼, 베이스로 MZ세대 4명이 한 팀을 이룬 밴드 다양성은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전하는 노래로 일상 속 힐링이 될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3 M 인디열전> 참가 뮤지션 (왼쪽부터 시계방향) 밴드 '선셋온더브릿지', 싱어송라이터 '섬머', 싱어송라이터 '이아람', 밴드 '다양성' (사진제공=마포문화재단)

9월 9일에는 싸이키델릭한 신스 사운드와 강렬한 기타 사운드를 통해 신비하고 몽환적인 음악을 선사하는 밴드 오붓, 9월 23일에는 2023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앨범상을 수상한 A.TRAIN, 10월 14일에는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3명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밴드 3.14의 무대가 기다리고 있다.

11월 3일 일곱 번째 공연은 월드뮤직 뮤지션 솜다와 DUSKY80의 무대이다. 이어지는 11월 18일에는 블루스, 펑키, 락,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기반으로 색소폰, 피아노, 첼로, 드럼의 조화된 연주와 실험적인 소리가 돋보이는 밴드 경기남부재즈의 단독무대로, 서울마포음악창작소 라이브홀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2023 M 인디열전>참가 뮤지션 (왼쪽부터 시계방향) 밴드 '오붓', 싱어송라이터 'A.TRAIN', 싱어송라이터 '솜다', 밴드 'DUSKY80', 밴드 '3.14' 

12월에는 <2023 M 인디열전> 뮤지션 10팀이 모두 참가하는 페스티벌 형식의 라이브 무대를 준비한다. 12월 8일(금)-9일(토) 양일간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 대극장에서 진행, 뮤지션들에게 소규모 라이브홀뿐만 아니라, 대극장 무대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포문화재단 송제용 대표이사는 “지난 5년 동안 M 인디열전은 무대에 갈증을 느껴온 실력 있는 뮤지션들에게 자양분 같은 지원사업이었다. 올해는 음악창작소뿐만 아니라 1,004석 대극장 공연 기회도 마련하는 만큼, 장르 불문 참신한 음악들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뮤지션들의 재기발랄한 무대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2023 M 인디열전> 공연은 모든 회차 무료로 진행되며, 공연별 이메일로(seoulindieplatform@naver.com) 사전신청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