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뮤지컬 ‘버지니아 울프’ 콘셉트 사진 공개
창작뮤지컬 ‘버지니아 울프’ 콘셉트 사진 공개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4.04.13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창작뮤지컬 <버지니아 울프>의 제작사 할리퀸크리에이션즈㈜가 공연 개막을 앞두고 콘셉트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애들린 버지니아 스티븐 역의 박란주, 주다온, 전혜주와 조슈아 워렌 스미스 역의 윤은오, 김리현, 황순종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들은 커튼 사이로 따스한 햇살이 비치는 창문 앞에 앉아 각기 다른 표정과 포즈를 취하며 같은 역할로서 통일적이면서도 자신만의 개성이 느껴지는 매력으로 캐릭터를 표현하고 있다.

​먼저 박란주는 의자에 앉아 다리를 꼰 채 원고를 바라보며 한층 성숙한 느낌을 풍기고 있다. 주다온은 원고를 손에 든 채 창문 앞에 앉아 커튼에 손을 뻗고 아련한 눈빛으로 창 밖을 바라보고 있다.

​전혜주 역시 창문 앞 테이블 앞에 앉아 원고를 써 내려가며 깊은 생각에 잠긴 듯한 표정을 짓고 있다. 애들린 버지니아 스티븐 역 배우들의 콘셉트 사진에는 "내가 사랑하는 거리에 나는 없었던 거야"라는 문구가 들어 있다.

​윤은오는 원고와 펜을 잡은 채 아련한 눈빛으로 창 밖을 올려다본다. 김리현은 원고를 바라보는 가운데 펜을 입에 댄 포즈로 깊게 몰입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의자에 걸터앉아 포즈를 취한 황순종은 구겨진 원고와 펜을 들고 한 곳을 응시한다. 조슈아 워렌 스미스 역 배우들의 콘셉트 사진에는 "당신이 나의 신이라면 약속해요"라는 문구가 들어 있다.

​2인극으로 전개되는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는 20세기 작가 버지니아 울프의 생의 이면에 ‘소설 속 세상에서 삶을 이어가는 이들의 이야기’라는 상상력을 더한 창작 초연 뮤지컬이다. 허구와 실존 인물이 만나 서로의 ‘현실’이라는 개념이 깨지며 극이 시작된다.

​극 중 본인이 창작한 소설 속으로 빠진 뒤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소설을 완성해야 하는 애들린 버지니아 스티븐 역은 박란주, 주다온, 전혜주가 맡았다. 애들린의 소설 속 인물이자 애들린을 만난 뒤 자신의 인생을 바꿀 새로운 기회를 꿈꾸는 조슈아 워렌 스미스 역은 윤은오, 김리현, 황순종이 연기한다.

​뮤지컬 <레미제라블>을 성공적으로 이끈 할리퀸크리에이션즈㈜가 제작하는 <버지니아 울프>는 뮤지컬 <더 라스트맨>을 함께 작업한 김지식 작가가 원안을, 권승연 작곡가가 대본과 음악 작곡 및 편곡을 맡았다.

​<레미제라블> <위키드> <오페라의 유령> <캣츠> 등 뮤지컬 연출 경험이 풍부한 홍승희 연출이 흡입력 있고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피아노 트리오로 구성된 라이브 밴드는 배경이 된 시대를 반영한 현대음악부터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넘버를 연주한다.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는 4월 23일부터 7월 14일까지 서울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공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