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주&아비람 라이케르트 Duo Concert
이성주&아비람 라이케르트 Duo Concert
  • 박상윤 기자
  • 승인 2020.06.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프리뷰=서울] 박상윤 기자 = 차가운 이성과 따뜻한 감성이 녹아 있는 연주로 정평이 난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가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해 2020년 7월 1일(수) 오후 7시30분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는 이번 공연에서 고전음악을 대표하는 작곡가 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특별히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 동메달 수상자이자 현재 서울대학교 기악과 교수로 재직 중인 피아니스트 아비람 라이케르트가 출연해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와 함께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1번, 5번, 7번 그리고 로망스 제2번을 연주할 예정이다.

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에는 밝음과 어두움, 감정적이고 철학적인 모든 것들이 담겨 있으며, 베토벤만의 뚜렷한 개성이 녹아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바이올린 소나타에 발전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곡에 담겨 있는 베토벤의 다양한 음악적 스타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이성주의 성숙하면서도 열정 가득한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뜻 깊은 공연이 될 것이다.

한편, 이번 듀오 콘서트는 원래 4월 25일에 예정되어 있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한 차례 연기되어 재오픈하게 된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이성주와 아비람 라이케르트의 완벽한 호흡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는 1966년 이화 경향 콩쿠르 특상을 수상하고 이화여중 재학 중 미국 유학길에 올라 줄리아드 예비학교와 음대,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1997년에는 현악 앙상블 ‘조이오브스트링스’를 창단하였으며 현재 조이오브스트링스 예술감독과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스라엘 출신의 피아니스트 아비람 라이케르트는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 동메달 수상 및 에피날 국제 콩쿠르, 동아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기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