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너 김민석 첫 독창회 'Aria d’Amore 사랑의 아리아'
테너 김민석 첫 독창회 'Aria d’Amore 사랑의 아리아'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3.03.0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ia D’amore 사랑의 아리아 포스터 (사진제공=아트앤아티스트)
'사랑의 아리아' 포스터 (사진제공=아트앤아티스트)

[더프리뷰=서울] 강민수 기자 = 성악계와 크로스오버계의 '신데렐라 테너'로 불리는 김민석이 오는 4월 1일(토)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 <Aria d'Amore 사랑의 아리아>를 연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성악과 출신인 테너 김민석은 서정적이면서도 힘 있는 미성과 명징한 고음으로 클래식과 크로스오버를 아우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8년 중앙음악콩쿠르 우승, 대구성악콩쿠르 최우수상 등 다수의 콩쿠르에서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2020년 JTBC <팬텀싱어3>에 출연해 레떼아모르 멤버로 3등을 차지하며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월 15일 첫 솔로 앨범인 오페라 아리아집 <Aria d'Amore 사랑의 아리아>를 발매하면서 향후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예고한 바 있다.

미성과 고음이 특별히 강점인 김민석은 이번 솔로 앨범과 첫 단독 공연에서 테너의 가장 큰 매력인 하이 C를 자유자재로 구사, 테너로서의 진정한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독창회 프로그램은 음반 수록곡 외에도 김민석의 음악적 열정과 고민을 보여주기에 적합한 곡들로 구성했다. 베르디의 <리골레토> <아이다>, 푸치니의 <라 보엠> <토스카>, 비제의 <카르멘> 등 주옥같은 오페라 아리아들부터 다른 여러 장르의 노래까지, 김민석만의 색다른 매력을 한껏 선보일 예정이다.

연주는 김광현이 지휘하는 코리아 쿱 오케스트라가 맡는다.

김광현은 2015-2021년 원주시립교향악단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역임했으며, 재임 기간 원주시향을 국내 정상급 오케스트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예원학교와 서울예고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지휘를 전공했으며,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음대 지휘과 석사를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