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킴의 '60분 순삭 클래식' 바로크편
벤킴의 '60분 순삭 클래식' 바로크편
  • 서봉섭 기자
  • 승인 2023.05.2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킴의60분순삭클래식_바로크편 포스터
벤킴의 60분 순삭 클래식 - 바로크편 포스터

[더프리뷰=인천] 서봉섭 기자 = '벤킴의 60분 순삭 클래식 – 바로크편'이 5월 28일(일) 오후 5시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60분 순삭 클래식'은 컬처 크리에이터 벤킴과 연주단체인 경인 영아티스트 플레이어즈가 함께 만드는 무대로, 인천시민들에게 한 달에 한번 클래식 음악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의 60분을 선사한다.

5월 연주의 테마는 바로크이다. 영화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 OST '조원의 아침'을 시작으로 바로크 시대를 상징하는 바흐와 헨델의 작품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바로크 시대에 한 획을 그은 중요한 작곡가인 륄리, 셰드빌, 코렐리, 퍼셀 등의 대표적인 작품을 연주한다.

또한 지휘봉의 탄생, 스타 연주자와 악기, 작곡가의 대리출판, 왕이 하사한 주제로 만든 푸가 등 비하인드 스토리를 벤킴의 해설로 들으면서 관객들은 자연스럽게 바로크 시대 음악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공연의 기획자인 권은경 MUCA(Music Communicate Association) 대표는 “인천광역시와 인천문화재단의 후원으로 5월 인천문화예술회관, 6월 부평아트센터, 7월 아트센터인천, 8월 소래아트홀까지 매달 인천시민들에게 마법과 같은 60분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 이후에도  매달 마지막 주 일요일 인천 및 경기지역 공연장, 공원 등 공공장소와 기업 현장 등을 찾아가 각기 다른 테마를 선정, 클래식 음악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입장권 가격은 전석 1만원으로, 엔티켓에서 예약 가능하다. 8세 이상 관람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