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표인물들의 발차취를 따라서” - 이인성 박태준 이상화 이병철
“대구 대표인물들의 발차취를 따라서” - 이인성 박태준 이상화 이병철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3.10.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 역사인물을 주제로 한 원데이클래스
포스터(사진제공=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인물기행' 포스터 (사진제공=대구문화예술진흥원)

[더프리뷰=대구] 강민수 기자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가 주관하는 대구인물기행 원데이클래스가 지난 10월 20일 시작, 오는 11월 19일까지 운영된다.

대구에는 문화예술 분야에 유명한 인물이 많다. 이를 기반으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4인의 대표적 인물을 선정해 그들의 스토리와 역사적 장소, 사건 등을 활용해 도보여행 코스 ‘대구인물기행’(이인성 미술투어, 이상화 문학투어, 박태준 음악투어, 이병철 기업가투어)를 개발,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투어를 운영해왔다.

올해는 4명의 인물을 테마로 하는 체험형 콘텐츠 ‘대구인물기행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의 근대미술을 대표하는 서양화가 이인성의 계산성당 그리기(아크릴화 체험) △음악을 사랑한 대구 1세대 서양음악가 박태준의 '오빠생각' 연주하기(칼림바 만들기&연주 체험) △빼앗긴 들에서 봄을 외치던 시인 이상화처럼 시짓기(다이어리 만들기&시짓기)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가 이병철의 기업가투어(갤럭시탭으로 나만의 드로잉)로 구성된다.

이번 클래스는 10월과 11월 각각 2주간 금(오후 4시), 토/일(오후 1시, 오후 3시)에 열리며, 클래스마다 문화관광해설사가 들려주는 대구의 인물 스토리 강좌와 전문강사들이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관광객들이 직접 손으로 만들고 체험한 결과물을 대구인물기행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다.

관광본부 강성길 본부장은 “대구인물기행 원데이클래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참가할 수 있는 체험형 관광 콘텐츠로, 대구를 대표하는 인물들에 대해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구인물기행 원데이클래스 내용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구인물기행 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