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회관 제4대 대표이사 공모
부산문화회관 제4대 대표이사 공모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4.02.2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문화회관 전경(사진=
부산문화회관 전경 (사진=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재)부산문화회관 임원추천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부산문화회관을 이끌어갈 대표이사 후보자를 오는 3월 14일(목)까지 공개 모집한다. 부산문화회관 대표이사는 부산문화회관과 부산시민회관의 경영을 책임지고, 부산시립예술단의 부단장 자격으로 시립교향악단 등 7개 예술단을 총괄하게 된다. 임기는 2년이며 심의를 통해 1년 연임이 가능하다.

부산문화회관은 대표이사 공모를 위해 시의회과 부산시, 법인이사회의 추천을 받아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지난 2월 27일 1차 회의를 통해 공개모집 공고 및 전형방법을 의결했다. 서류접수 후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면접심사가 진행되며, 특히 면접심사는 직무수행계획 발표 및 질의응답 등을 통해 심층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최종 2인 이상을 이사장에게 추천하고, 이사장의 제청 및 이사회 의결을 거쳐 시장이 최종 임명한다.

응시자격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및 부산문화회관 정관의 임원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으로, 지역 문화예술 관련 분야 발전방안 및 정책개발에 대한 전문지식과 이해가 풍부하고, 공공기관 경영에 대한 이해와 능력을 갖춘 사람이다. 상세 직무수행 요건 및 제출 서류는 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류는 부산문화회관 및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3월 14일 오후 6시까지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와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부산문화회관 경영혁신팀(051-607-60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