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랍소사이어티, 아랍 여행사진 공모전 개최
한국-아랍소사이어티, 아랍 여행사진 공모전 개최
  • 박상윤 기자
  • 승인 2020.11.0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아랍 여행사진 공모전 포스터(한국-아랍소사이어티)
2020년 아랍 여행사진 공모전 포스터(한국-아랍소사이어티)

[더프리뷰=서울] 박상윤 기자 = 재단법인 한국-아랍소사이어티(Korea-Arab Society, KAS)가 오는 11월 8일까지 아랍 여행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랍을 여행하며 사진을 남긴 적이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며, 응모는 아랍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공모전 총상금은 360만원으로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3점 ▲입선 20점까지 총 26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작품선정은 사진의 예술성, 사진에 담긴 사연(스토리), 주제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한다. 시상식은 11월 25일(수)이며, 수상작들은 이날부터 28일까지 코엑스 1층 동문 로비에 전시된다.

이외에도 한국-아랍소사이어티는 12월 12일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을 국내에서 개최한다.

2008년부터 12년째 열리고 있는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은 아랍 국가에 한국 문화를 전파하는 데 이바지한 공공·문화 외교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간 아랍 국가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국악, 전통무용, 비보잉 등 카라반의 특별 공연을 확인할 수 있다. 국립남도국악원의 전통무용·국악 공연과 익스프레션 크루의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 ‘마리오네트’ 등이 공연될 예정이다.

한국-아랍소사이어티 김진수 사무총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아랍 국가와의 직접 교류가 어려워진 것은 사실”이라며 “그럼에도 다양한 국내 사업을 통해 한-아랍 간 상호 교류 및 이해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