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심포니 신년음악회 ‘다시 꾸는 꿈’
코리안심포니 신년음악회 ‘다시 꾸는 꿈’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1.01.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이제 오보에 협연
코리안심포니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다시 꾸는 꿈'
코리안심포니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다시 꾸는 꿈'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대표이사 박선희)가 오는 29일(금)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2021 신년음악회 ‘다시 꾸는 꿈’을 통해 새해를 연다. 지휘자 정치용을 필두로 2021 코리안심포니 라이징 스타로 선정된 한이제가 새 날에 대한 희망을 노래한다.

신년음악회의 단골 메뉴인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집시 남작> 서곡으로 포문을 연다. 작품 속 슈트라우스만의 장기인 왈츠와 폴카가 신년의 흥을 돋운다. 대미는 차이콥스키 <교향곡 1번 사단조 ‘겨울날의 꿈’>이 장식한다. 꿈이라는 제목처럼 몽환적인 음색이 백미이자 추운 겨울을 지나 꽃망울을 터트리는 결말은 신년의 희망을 꿈꾸게 한다.

주목해야 할 신예, 한이제
코리안심포니는 매년 새해를 맞아 클래식을 이끌 주역을 관객에게 소개해왔다. 올해는 오보이스트 한이제(26)를 소개한다. 현 베를린필 ‘카라얀 아카데미’ 소속으로 마리스 얀손스, 주빈 메타, 사이먼 래틀, 키릴 페트렌코 등 세계 최고의 지휘자들과 한 무대에 오른 신예다.

오사카 국제음악콩쿠르 1위 없는 2위, 스위스 무리 국제콩쿠르 특별상, 제55회 동아콩쿠르 1위, 제23회 KBS·한전 음악콩쿠르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2019년 원코리아 유스 오케스트라 오보에 수석으로 활약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에는 베를린 필하모니 잉글리시 혼 수석인 도미닉 볼렌베버에게 잉글리시 혼을 사사하며 자신만의 음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신년음악회에 한이제는 모차르트 <오보에 협주곡 다장조 K.314>를 선택했다. 관악기 중에서 개성이 뚜렷한 소리를 지녔음에도 여러 악기와 섞일 때마다 달리지는 오보에의 매력을 관객과 나누기 위해서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인 현재, 온라인 생중계(네이버TV, VLIVE)로 만날 계획이지만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두 자리 띄어 앉기로 관객과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