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고 노래하는 평화의 천사! 리틀엔젤스 예술단 신입단원 모집
춤추고 노래하는 평화의 천사! 리틀엔젤스 예술단 신입단원 모집
  • 김형석 기자
  • 승인 2019.01.3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끼를 갖춘 세계적인 예술인재로 육성...
리틀엔젤스 예술단 신입단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리틀엔젤스)
리틀엔젤스 예술단 신입단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리틀엔젤스)

[더프리뷰=서울] 김형석 기자= 1962년 창단된 이래 전 세계를 무대로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예술을 알려온 리틀엔젤스 예술단(단장 정임순, 상임안무가 배정혜)이 신입단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무용과 노래에 소질 있는 초등 1~5학년 어린이다. 2019년 2월 1일부터 22일까지 리틀엔젤스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오디션은 23일 오후 1시부터 리틀엔젤스 예술단에서 열리며 심사에 합격하면 정식으로 리틀엔젤스 단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리틀엔젤스 정임순 단장은 “리틀엔젤스는 지난 57년간 예술인재를 육성하여 우리문화 국가 이미지를 드높여 왔으며, 예술 꿈나무들의 세계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마음이 고와야 춤이 곱다, 마음이 고와야 노래가 곱다, 마음이 고와야 얼굴도 곱다’ 라는 이념으로 인성 교육에 힘쓰며, 다양하고 체계적인 무대 경험을 제공 한다”라고 했다.

리틀엔젤스 예술단 공연 모습 / 사진=김형석 기자
리틀엔젤스 예술단 공연 모습 / 사진=더프리뷰 김형석 기자

리틀엔젤스는 그 동안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들을 배출했다. 러시아 키로프 무대의 주역 유니버설 발레단 문훈숙 단장, 미국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 주역 프리마돈나 신영옥,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의 주역 국립발레단 강수진 단장, 한국의 전통가락을 세계적인 음악의 반열에 올려놓은 사물놀이패의 김덕수, 배우 황정음과 박한별, 아나운서 박은영과 정순주 등 수 많은 리틀엔젤스 동문들이 세계적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2018년에는 한국 창작 춤의 건축가, 한국무용의 대가인 배정혜 선생을 상임안무가로 위촉하여 신작 <미얄>, <궁>을 선보였으며 지속적으로 신작 개발과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