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인형극 <연희도깨비>
창작인형극 <연희도깨비>
  • 서봉섭 기자
  • 승인 2021.10.27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겨운 우리 장단과 선율로 전하는 유익한 도깨비 이야기
연희도깨비  포스터
연희도깨비 포스터

[더프리뷰=인천] 서봉섭 기자 = 인천문화예술회관이 11월 6일, 스테이지149 어린이명작무대의 2021년 두 번째 공연으로 연희공방 음마갱깽의 창작 인형극 <연희도깨비> 를 무대에 올린다.

연희공방 음마갱깽은 풍물, 탈춤, 무속음악, 전통음악 전공자들로 이루어진 공연단체이다. 그중에서도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3호인 ‘남사당놀이’ 중 덜미(인형극)를 중심으로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정신을 지키면서도 현 시대에 맞는 인형극을 선보이고 있다.

소리를 어루만져 음악을 만드는 ‘음마’, 대장간에서 나오는 소리의 의성어인 ‘갱깽’이 합쳐진 이름처럼 인형 및 인형막, 악기 등 공연에 필요로 하는 오브제들을 만들어 무대를 펼친다. 또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다양한 표현과 움직임이 가능한 전통 인형들을 개발하여 대중들에게 음마갱깽만의 유일한 오브제 극을 알리고 있다.

이들이 선보이는 <연희도깨비>는 기존 명작 전래동화 ‘흥부놀부’와 ‘도깨비 개암나무’를 각색하여 새롭게 탄생시킨 창작인형극이다. 도깨비의 요술빗자루를 통해 어머니의 병을 고치고 부자가 된 착한 동생 흥덕이와 이를 보고 시샘하는 욕심쟁이 형 놀새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거대한 인형막을 통해 입체동화책을 보는 듯한 무대, 다양한 연출로 펼쳐지는 애니메이션과 소품들, 그리고 음악이 극의 이해를 도와준다. 신명나는 우리 장단과 현시대에 맞는 풍자와 해학으로 전래동화의 권선징악을 아이들에게 쉽고 즐겁게 전달한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연희도깨비>는 흥겨운 우리 장단과 선율로 교훈을 전하는 유익한 전통인형극이다. 길잡이 삼촌과 함께 극 속에 참여하여 흥이 많던 우리나라 도깨비들의 재미난 유희에 빠져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회차 당 30% 객석만 오픈하여 예매를 받고 있으며, 입장 시 출입 확인 및 발열체크, 공연장 내 상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을 강화하며 공연장을 찾은 부모와 어린이들의 안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명작무대 공연을 2인 이상 가족이 함께 보면 50% 할인 받을 수 있는 패밀리 할인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