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광주' 스팟영상 공개-1차 티켓 오픈
뮤지컬 '광주' 스팟영상 공개-1차 티켓 오픈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2.03.1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5일부터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뮤지컬 '광주'
뮤지컬 '광주'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창작 뮤지컬 <광주>가 스팟 영상 공개와 함께 1차 티켓 오픈 소식을 전했다.

뮤지컬 <광주>는 지난 3월 7일 제작사 라이브㈜의 공식 SNS를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8일에는 스팟 영상 공개와 함께 티켓 오픈 소식을 알렸다. 1980년 5월 그날의 함성을 짧고 강렬하게 담은 뮤지컬 <광주>의 티저 영상에 이어 이번에 공개된 1차 스팟 영상은 지난 시즌의 뜨거웠던 열기와 웅장함을 고스란히 담았다.

음악적 완성도를 높인 극중 넘버 ‘투쟁가’를 배경으로 배우들의 합창이 만들어낸 장엄함, 삶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직접 거리로 나서는 뜨거운 시민들의 모습을 통해 42년 전 5·18 민주화 운동의 열기와 의미를 담았다. 웅장한 음악에 맞춘 배우들의 합창은 총탄 앞에서도 희망과 미소를 잃지 않고 굳건한 의지와 믿음을 보여준 시민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보는 이들에게 뭉클함을 전한다.

세 번째 시즌을 맞은 이번 <광주>의 티켓 오픈은 15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선예매가 진행되며, 16일 오전 11시부터는 온라인 티켓 예매사이트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창작뮤지컬 <광주>는 평범한 일상을 지키기 위한 소시민의 뜨거웠던 투쟁을 주목했다. 광주를 평화의 땅으로 일궈낸 열사들의 실제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감동적인 서사와 ‘님을 위한 행진곡’ ‘투쟁가’ 등 웅장한 멜로디는 그날의 열기를 고스란히 전한다.

올해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오는 이 작품은 한 명의 영웅 서사가 아닌 평범한 시민들이 일궈낸 숭고함에 초점을 맞춰 5·18 민주화운동의 신념을 담아내 언론과 대중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번 무대에 오르는 36명의 배우들은 분노와 희망이 공존했던 42년 전 그날의 광주로 돌아가 각각의 캐릭터와 혼연일체가 되어 희생과 신념을 전한다는 각오다. 

시민군을 조직하고 지휘하는 야학교사 윤이건 역에 이지훈과 조휘가, 진실에 눈을 뜬 505부대 편의대원 박한수 역에 정동화, 신성민이 출연해 입체적이면서도 굴곡진 서사를 전한다. 시민들의 목소리가 된 황사음악사 주인 정화인 역에 문진아, 김나영이, 자신의 신념에 투철한 야학교사 문수경 역에 효은, 최지혜가 출연한다.

이 밖에도 박시원, 권동호, 이동준, 주민진, 장민수, 김아영, 김은숙, 김태문, 원우준, 문남권, 이봉준 등 36명의 완벽한 캐스팅으로 뜨겁고 찬란한 여정을 다시 한번 그려낸다.

최강의 창작진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완벽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평창 동계 패럴림픽 개폐막식 총연출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으며, 최근 ‘제70회 서울시 문화상’을 수상한 고선웅 연출이 초연, 재연에 이어 삼연을 맡아 팬들의 기대에 화답할 예정이다.

또, 유럽 오페라 양식의 음악과 한국적 정서를 적절히 조화시켜 새로운 장르를 구축한 실력파 작곡가 최우정은 <광주>의 넘버를 더욱 섬세한 선율로 보완해 더욱 깊어진 감성을 선보인다.

또한 예술감독 유희성, 음악감독 이성준, 안무감독 신선호, 무대디자이너 김종석, 음향디자이너 권지휘, 조명디자이너 백시원 등 한국 뮤지컬 분야의 최정상 창작진이 만나 관객들의 가슴 속 깊이 감동을 선사할 5월의 광주를 무대 위에 생생하게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메인 테마곡인 ‘님을 위한 행진곡’은 5·18 민주화운동 당시 전남도청에서 숨진 윤상원과 그와 뜻을 같이했지만 먼저 유명을 달리한 박기순의 영혼 결혼식을 위해 전남대에 재학 중이던 김종률이 고(故) 백기완의 시 ‘묏비나리’를 기반으로 작곡한 노래로, 시민단체, 노동단체, 학생운동단체 등에 널리 퍼졌고, 이후 홍콩 · 대만 · 중국 · 캄보디아 · 태국 · 말레이시아 ·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어로 번역되어 불릴 만큼 민주주의를 상징하는 곡이 되었다.

<광주>는 오는 4월 15일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세 번째 시즌의 막을 올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