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무용단, 한독수교 140주년 기념 프랑크푸르트 공연
인천시립무용단, 한독수교 140주년 기념 프랑크푸르트 공연
  • 이미우 기자
  • 승인 2023.09.1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사진제공=인천시립무용단)
인천시립무용단 독일공연 포스터 (사진제공=인천시립무용단)

[더프리뷰=서울] 이미우 기자 = 얼마 전 한국-캐나다 수교기념 공연을 다녀온 인천시립무용단이 이번에는 독일 공연을 준비 중이다. 9월 13일 프랑크푸르트 야르훈데어트할레 (Jahrhunderthalle Frankfurt) 극장에서 열리는 ‘한국-독일 수교 140주년’ 기념 초청공연. 프랑크푸르트와 인천시는 지난 해 8월 우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문화예술 교류의 교두보가 될 이번 공연은 그래서 의미가 더 크다.

인천시립무용단의 해외용 브랜드공연 <춤, 풍경>을 통해 이번 독일 무대에서는 대례복을 입은 왕과 왕비의 모습으로 시작하는 ‘태평성대’ 등 일곱 가지 전통춤과 인천시립무용단 대표 창작품의 주요 부분들을 발췌 공연한다. 한국춤의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선보이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신선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인천시립무용단 윤성주 예술감독은 “한국의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폭발하고 있는 이 시기에 우리 춤으로 가득한 무대를 독일 관객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공연이 한국의 춤과 문화를 향한 더 큰 애정의 초석이 되고 더불어 양국의 우호친선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프랑크푸르트 공연은 인천시립무용단이 지난 5년 연속 외교부와 함께 추진한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인천시립무용단은 세계무대에 K-팝을 넘어 K-컬처를 전파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예술단체로서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또한 재외동포청 유치 등을 통해 국제도시의 면모를 더욱 강화하고 있는 인천시의 도시외교 사절로서 인천시의 위상 또한 함께 제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