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필하모닉, 6년 만의 내한 공연
베를린 필하모닉, 6년 만의 내한 공연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3.10.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둘째 날 조성진 협연
베를린 필하모닉 내한공연 (제공=빈체로)
베를린 필하모닉 내한공연 (제공=빈체로)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하모닉이 오는 11월 11일(토)과 12일(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6년 만에 내한 공연을 연다. 통산 일곱 번째 내한 공연이 될 이번 공연은 2019/20 시즌부터 오케스트라의 새 얼굴이자 열두 번째 상임 지휘자 겸 예술감독으로 악단을 이끌고 있는 키릴 페트렌코가 지휘봉을 잡는다.

1972년생의 젊은 마에스트로인 키릴 페트렌코는 지난 2017년 바이에른 슈타츠오퍼 오케스트라의 첫 내한공연을 이끌며 한국 관객을 처음 만났다. 당시 페트렌코는 몰입도 높은 리더십은 물론이고 작품을 관통하는 치밀한 해석을 선보이며 국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그가 견인해 나갈 베를린 필하모닉의 새로운 챕터에 대한 기대감을 고취시켰다.

지휘자 키릴 페트렌코 (c)Chris Christodoulou
지휘자 키릴 페트렌코 (c)Chris Christodoulou

이번 베를린 필하모닉의 내한 공연에서는 결코 꺼지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함께할 예정이다. 사색적이면서도 시적인 낭만주의 음악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4번>을 협연하며, 섬세하며 색채감 짙은 표현에 탁월한 조성진만의 매력을 마주할 수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1882년 창단된 이후 푸르트뱅글러, 첼리비다케, 카라얀, 아바도, 래틀과 같은 역사상 최고의 마에스트로들의 지휘봉 아래 단련된 베를린 필하모닉의 연주력은 그야말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모차르트부터 베토벤, 브람스, R. 슈트라우스를 지나 알반 베르크까지, 베를린 필하모닉은 이번 내한공연에서 그들이 수 세대를 아우르며 쌓아온 형형색색의 개성을 모두 담아내는 과감한 프로그램을 선택했다. 유구한 정통성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선택해 온 베를린 필하모닉의 현재를 마주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공연문의는 빈체로(02-599-5743)

     프  로  그  램

11월 11일
모차르트 - 교향곡 29번
베르크 - 오케스트라를 위한 세 개의 작품
브람스 - 교향곡 4번

11월 12일
베토벤 - 피아노 협주곡 4번
R. 슈트라우스 - 영웅의 생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