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예술인을 위한 ‘제1회 댄서스잡페어’(Dancers' Job Fair) 개최
무용예술인을 위한 ‘제1회 댄서스잡페어’(Dancers' Job Fair) 개최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3.11.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용인을 위한 맞춤형 진로·취업박람회
제1회 댄서스잡페어 포스터(제공=(재)
제1회 댄서스잡페어 포스터 (제공=전문무용수지원센터)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이해준)는 12월 4일(월) 종로구 JCC 아트센터에서 무용예술인을 위한 취업박람회 ‘댄서스잡페어(Dancers’ Job Fair)(이하 잡페어)를 개최한다.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잡페어는 무용예술인들의 직업전환 및 무용직군 개발을 목표로 전문무용수 직업전환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참여 부스에는 문화예술기관, 기획, 엔터테인먼트, 교육, 사진 및 영상, 패션, 메이크업, 크리에이터, 창업, 배리어 프리 분야 등 35개 문화예술기관·예술인접분야 관련 기관들이 참여해 일자리를 소개하고 인력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거리 문제로 참여하지 못하는 타 지역 무용수들을 위해 잡페어 현장을 온라인 생중계로 송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자기소개서 첨삭 및 취업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 등 무용예술인 직업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전문무용수지원센터 이해준 이사장은 “댄서스잡페어가 많은 무용예술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후에도 무용 관련 직군 개발과 취업을 목표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https://www.dcdcenter.or.kr/node/2312)에서 사전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02-720-6202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