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하게 위대하게:더 라스트' 오종혁·이호원·유태양.. 출연
'은밀하게 위대하게:더 라스트' 오종혁·이호원·유태양.. 출연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2.03.1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4일부터 7월3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 캐스트 (사진=주다컬쳐 제공)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오종혁, 이호원, 그룹 'SF9' 유태양, 그룹 '엔플라잉' 유회승 등이 창작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더 라스트(THE LAST)'에 출연한다.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이 작품은 2016년 8인극 버전으로 초연한 이후 전국 31개 지역을 순회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12인극 버전인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2020년 2월 조기폐막했고 2년 3개월 만에 돌아오게 됐다.

영화에서 김수현이 맡았던 최고 엘리트 요원 '원류환' 역에는 오종혁과 이호원, 백인태가 캐스팅됐다. '리해랑' 역에는 'SF9' 유태양과 김지휘가 맡는다. 원류환에 대한 동경심 하나로 최연소 남파 요원이 된 '리해진' 역에는 '엔플라잉' 유회승과 가람, 차이도가 출연한다.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오종혁, 이호원, 유태양, 유회승은 모두 아이돌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1세대 아이돌인 '클릭비' 출신 오종혁, 2.5세대 아이돌 '인피니트' 출신이자 배우로 활동을 펼쳐온 이호원, 3세대로 불리는 현역 아이돌 'SF9' 유태양과 '엔플라잉' 유회승까지 함께한다.또 백인태는 팝페라 듀오인 '듀에토' 멤버로 JTBC '팬텀싱어' 시즌1에서 '인기현상' 팀으로 준우승을 거머쥔 바 있다.

극 중 또 하나의 중요한 축을 차지하는 5446부대 총 교관 '김태원' 역에는 2016년 초연 멤버인 김수용과 서승원이 나선다. 이중간첩 '서수혁' 역에는 초연 멤버인 임강성과 뮤지컬 배우 서동진이, 국정원 요원 역에는 류지한과 조상현, 박신형 등이 출연한다.

창작진으로는 추정화 연출과 허수현 음악감독, 김병진 안무가가 참여한다. 김병진 안무가는 2016년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통해 안무가로 처음 데뷔했고, 세 창작진은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시작으로 뮤지컬 '인터뷰', '스모크', '프리다' 등 많은 작품에서 한 팀으로 호흡을 이어갔다.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오는 5월14일부터 7월3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공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