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무용인 한마음축제 in 성남
2022 무용인 한마음축제 in 성남
  • 배하영 기자
  • 승인 2022.08.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용인 한마음축제 in 성남’ 포스터 (사진제공=성남아트센터)
‘무용인 한마음축제 in 성남’ 포스터 (사진제공=성남아트센터)

[더프리뷰=서울] 배하영 기자 = 성남문화재단과 전문무용수지원센터가 주최 주관하는 <2022 무용인 한마음축제 in 성남>이 9월 3일(토)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다.

<무용인 한마음축제 in 성남>은 무용장르의 대중화와 무용공연을 통한 예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성남 무대에 오른다. 전통미 넘치는 한국무용과 화려한 군무가 돋보이는 현대무용, 아름다운 앙상블의 발레 파드되까지 국내 정상급 무용가와 무용단체 7개 팀이 출연해 다양한 무용 장르를 한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한국무용 작품으로는 한국 창작춤 레퍼토리를 제작해온 서울시무용단이 <블랙 클라우드>를,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한국춤을 추구하는 99아트컴퍼니가 <제(祭)>를 선보인다.

현대무용 부문에는 독창적인 안무와 예술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K-퍼포먼스의 진수를 보이고 있는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바디 콘서트>와 컨템퍼러리댄스 기반의 안무가들로 구성된 고블린 파티의 <은장도>, 넘치는 패기와 폭발하는 에너지로 한국 현대무용계의 흐름을 이끌고 있는 LDP무용단의 <Ash>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발레 부문에는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출신 김지영과 미국 털사발레단 솔리스트 출신 이승현이 베토벤의 음악에 영감을 받은 창작발레 <베토벤 테라피>를 공연하고 헝가리발레단 솔리스트 출신의 김민정과 2019 발렌티나 코즐로바 국제무용콩쿠르 1위를 차지한 류성우가 <탈리스만> 파드되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에 이어 시각장애인을 위해 무용음성해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장애(배리어 프리, Barrier-free) 공연으로 진행된다. 각 무용장르에 전문성을 지닌 무용수들이 음성해설자로 나서, 무대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헤드셋을 통해 움직임과 스토리를 예술적으로 묘사해 전달한다. 이날 음성해설사로는 현대무용단 고블린 파티 단원 이경구와 양은혜 스튜디오 그레이스 대표 등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