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이은미 라이브 투어 ‘녹턴’
2023 이은미 라이브 투어 ‘녹턴’
  • 서봉섭 기자
  • 승인 2023.04.0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턴' '애인 있어요' '기억 속으로' '헤어지는 중입니다' 등 명곡 퍼레이드
2023 이은미 라이브 투어 ‘녹턴’ 포스터(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2023 이은미 라이브 투어 ‘녹턴’ 포스터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더프리뷰=인천] 서봉섭 기자 = ‘녹턴’ ‘애인 있어요’ ‘기억 속으로’ ‘헤어지는 중입니다’ 등 대한민국 대중음악사에 한 획을 그은 명곡들을 잇달아 발표하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맨발의 디바' 이은미가 4월 29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에서관객들을 만난다. 이은미는 지난 2월 12일(일) 여수 공연을 시작으로 대전, 고양, 원주, 부산, 강릉, 인천, 김해, 울산 등 전국 40여개 도시에서 <2023 이은미 라이브 투어 ‘녹턴’>을 진행 중이다.

이번 투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 열리는 공연으로, 이은미가 데뷔 30주년인 2019년 진행했던 <30 years, 1000th Thank You> 투어 이후 4년만에 갖는 팬들과의 만남이다.

이은미는 1989년 신촌블루스 객원 가수로 데뷔한 이래 1992년 1집 <기억 속으로>와 2집 <어떤 그리움>으로 놀라운 반응을 몰고 오면서 일반 관객들에게 그녀의 이름을 제대로 알리기 시작했다. 이어 발라드의 정수를 보여주었던 초기와는 달리 3집 <자유인>에서는 폭발적인 록 사운드를 담아 ‘라이브의 여왕’으로서 진가를 확실히 알렸다. 이후 4집 <Beyond Face>, 5집 <Noblesse>, 6집 <Ma Non Tanto> 등 총 6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했다.

이외에도 4장의 미니앨범 <소리 위를 걷다> <소리 위를 걷다 2> <세상에서 가장 짧은 드라마> <스페로 스페레>, 3장의 리메이크 앨범 <Nostalgia> <Twelve Songs> <Amor Fati>등을 발표하며 발라드, 재즈, 록, 포크 등 장르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활동해왔다.

라이브 투어 콘서트의 타이틀인 ‘녹턴’은 이은미의 노래 가운데 가장 이은미다운 곡으로 "그 동안 잘 지냈나요, 먼저 와 기다렸어요"라는 가사처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관객들을 만나지 못했던 이은미의 진심이 담긴 표현이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그녀만의 독보적인 보컬과 진정성을 느낄 수 있는 무대를 보이기 위해 선곡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1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말이 있다.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1만 시간의 훈련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1만 시간은 하루에 3시간씩 투자한다고 하더라도 약 10년이 걸린다. 그만큼 어렵고 힘들다는 의미이다. 맨발의 디바 이은미는 데뷔 이후 30년 동안 쉬지 않고 무려 1,000회가 넘는 공연을 하며 ‘1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단어가 무색해 질만큼 대기록을 남겼다.

2023 이은미 라이브 투어 콘서트 ‘녹턴’의 예매는 티켓링크, 인터파크, 네이버 예약 등에서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