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무용단 기획공연 '원천'
인천시립무용단 기획공연 '원천'
  • 서봉섭 기자
  • 승인 2023.04.2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행을 통해 보는 삶의 궤적, 다채롭고 복잡한 생의 본질을 찾아가는 여정
인천시립무용단 기획공연 '◯川(원천)' 포스터 (사진제공=인천시립무용단)
인천시립무용단 기획공연 '◯川(원천)' 포스터 (사진제공=인천시립무용단)

[더프리뷰=인천] 서봉섭 기자 = 인천시립무용단 기획공연 <◯川(원천)>이 오는 5월 12(금) 오후 8시와 13일(토) 오후 5시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무대에서 선을 보인다.

2022년 인천시립무용단(예술감독 윤성주) 상임 부안무자로 부임한 정명훈은 창작한국무용의 차세대 주자로 주목받는 안무가이다. 안무가가 갖춰야 할 전문성과 현장성을 동시에 지녔다는 평가를 받는 정명훈은 인천아시안게임, 평창올림픽 개·폐막식 조안무 등 국가 행사부터 국공립무용단의 작품 안무, 개인 안무작업과 강단에서의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역할과 위치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작품 <◯川(원천)>은 흐르고 끊기는 춤동작 사이에 펼쳐지는 오행의 추상적이고 유형적인 모든 현상을 그린다. ‘ 화(火) · 수(水)· 금(金) · 목(木) · 토(土) ’ 다섯 가지로 상징되는 에너지의 복잡한 상호작용을 통해 ‘삶의 과정은 다를 수 있지만 서로에게 영향을 주면서 탄생과 죽음 그리고 또 다른 생명으로 연결되고 반복된다’라는 삶의 원리를 이야기한다.

모든 것이 돌고 도는 원(○)과 물이 굽이쳐 흐르는 천(川)으로 이루어진 작품의 제목에서 직관적으로 볼 수 있듯, 모든 에너지는 서로 흐르고 교환하며 결국 만나 삶을 이룬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이는 또한 춤의 스타일과 무용수들의 움직임을 표현한 단어이기도 하다.

안무가와 무용수들의 견고한 창작과정에서 도출된 완성도 높은 작품을 통해 극 형식의 대작과는 또 다른 인천시립무용단의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할 이번 작품은 몸의 언어, 그 자체만의 강렬한 매력으로 관객들의 심장을 강타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두운 무대 공간을 활용하여 무대의 전면과 바닥면, 천장 등 고정된 스크린을 넘어 이동하는 물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투사면을 통해 펼쳐진 새로운 시공간에서 춤 그 자체가 지니는 힘과 추상적 감정의 본질에 집중하게 한다. 특히 공간의 확장을 넘어 무용수와의 인터랙티브한 작동으로 춤에 새로운 축을 도입한다.

입장권은 전석 1만원. 예매는 인터파크, 엔티켓. 공연 문의는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