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초인, 위안부 이야기 '특급호텔' 공연
극단 초인, 위안부 이야기 '특급호텔' 공연
  • 조일하 기자
  • 승인 2023.05.2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단 초인 '특급호텔' 포스터 (사진제공=극단 초인)

[더프리뷰=서울] 조일하 기자 = 극단 초인(대표 박정의)이 5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연극 <특급호텔>을 북서울 꿈의숲아트센터 퍼포먼스홀에서 공연한다.

<특급호텔>은 미국 극작가 라본 뮐러(Lavonne Mueller)가 일본에 체류하던 중 우연히 위안부에 관한 이야기를 접한 뒤 수 년간 집필에 몰두, 완성했으며 당시 위안부 막사를 지칭했던 '특급호텔'을 제목으로 붙여 작품의 상징성을 강렬하게 부각한 희곡이다.

"일본 군대에 유린 당하고 성의 노예가 된 네 여인의 삶을 호소력 있게 그려냈다"는 평을 받으며 2001년 국제평화상과 반전연극상을 수상했다. 작품의 강렬한 메시지와 사실적이면서도 탁월한 묘사로 극찬을 받은 이 작품은 2008년 서울연극제에서 박정의 연출로 초연된 뒤 아르헨티나, 스페인, 이란에서도 초청 공연을 가졌다.

원작자인 라본 뮐러는 지난 2008년 한국 방문 당시 인터뷰에서 “홀로코스트의 실상이 잘 알려지도록 한 것은 뉴스나 통계자료가 아니라 안네 프랑크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연극이었습니다. 이번 공연이 일본군 위안부의 실체를 더 알리고 공감을 이끌어내는 데 기여했으면 합니다.”라고 말한 바 있다.

극단 초인 '특급호텔' 출연진 (사진제공=극단 초인)

극단 초인은 2003년 창단 이래 무대라는 공간적, 시간적 제약이 오히려 매력적인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배우의 움직임과 영상 이미지, 오브제를 활용해 무대언어를 창조하는 데 주력해 왔다. 2022년 신진연출가전 작품상, 연출상, 연기상(<주드> 이동인 연출), 2019년 아시안 아츠 어워드 작품상, 연출상(<스프레이> 박정의 연출) 수상경력이 있다.

입장권 가격은 전석 1만 원으로 세종문화티켓, 인터파크, 플레이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15세 이상 관람 가. 장애인, 저소득층, 다문화 가족, 노인, 국가유공자 대상의 문화나눔 무료초대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