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안에서 뭐하는 거야?” 서울시극단 '겟팅아웃' 23일부터
“그 안에서 뭐하는 거야?” 서울시극단 '겟팅아웃' 23일부터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3.06.0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선웅 극단장 부임 이후 첫 작품
- 과거를 잊으려 몸부림치는 출소한 여자의 하루
서울시극단_겟팅아웃_포스터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서울시극단 '겟팅아웃' 포스터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더프리뷰=서울] 강민수 기자 = 서울시극단은 고선웅 단장이 지난해 9월 부임한 이후 첫 번째 연출작으로 <겟팅아웃>을 올린다. 6월 23일부터 7월 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올해 초 ‘연극성 회복을 통한 지속적인 인간탐구가 가능한 작품’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던 고선웅 단장이 심혈을 기울여 작품을 선택하고 직접 연출을 맡았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겟팅아웃>은 <잘자요, 엄마(Night, Mother)>로 잘 알려진 퓰리처상 수상자 마샤 노먼(Marsha Norman, 1947-)이 1977년 발표한 첫 희곡으로, 8년 복역을 마치고 출소한 여성 알린이 낡고 허름한 아파트로 돌아와 겪는 하루 동안의 이야기이다.

감옥에서 낳은 아이를 재회하고, 사회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아 평범한 엄마가 되기를 바라지만, 한번 일탈했던 그녀가 제자리를 찾기는 쉽지 않다. 부모에게서도 보호받지 못했던 어린 시절을 지나 음흉한 속내를 지닌 교도관들과 감옥에서 10대를 보냈고, 포주였던 남자친구는 출옥한 알린에게 다시 매춘을 권할 뿐이다. 알린은 그토록 오랫동안 바라던 자유와 새로운 삶에 가까워질 수 있을까? 알린이 힘껏 맞서 일어나는 투쟁은 혐오와 비난의 언어가 가득한 우리 사회에서 포용과 용서의 가치를 다시금 일깨우면서, 선명하게 우리를 그녀의 편으로 이끌어줄 것이다.

복역을 마치고 새로운 삶과 마주한 알린 역은 연극 <오만과 편견> <해롤드와 모드> <비너스 인 퍼>, 뮤지컬 <펀 홈> <메리 제인>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로 찬사를 받은 배우 이경미가 맡았고, 알린의 과거의 존재인 알리 역은 연극 <아마데우스>를 통해 독특한 매력을 발산했던 유유진이 맡았다.

서울시극단 단원 강신구 김신기 정원조 최나라 이승우가 출연하며 여러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박윤정 구도균 서우진이 각각 알리 엄마, 교도관, 칼 역할을 맡으며 작품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고선웅 단장은 “연극성과 캐릭터가 살아있는 작품들로 2023 서울시극단 라인업을 선정했고, 그중에서도 <겟팅아웃>은 연극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현재의 알린과 과거의 알리로 분열되어 있지만 한 여성이 만들어내는 캐릭터 대비를 통해 커져가는 극적 긴장감이 서서히 누적되는 감동으로 바뀌는 것을 경험할 것이다. 깜짝 놀랄 만한 작품이 될 것이다. 기대하셔도 좋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