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카디프 우승한 김성호, 현지서 두루마기 입은 이유?
BBC 카디프 우승한 김성호, 현지서 두루마기 입은 이유?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3.07.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인들이 많이 볼 것 같아서"
테너 김성호
테너 김성호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지난 6월 영국 BBC 카디프 성악 콩쿠르에서 우승한 한국 테너 김성호의 두루마기 한복이 화제다. 당시 우승 만큼이나 김성호의 두루마기 의상이 화제를 모았다. 

테너 김성호는 이에 대해 본선에 중국 성악가들이 두 명이나 올라와서 중국인들이 많이 볼 것 같아서, 그리고 BTS의 멤버 '진'이 두루마기를 입고 공연하는 모습이 너무 멋져 보여서 한복을 입었다고 밝혔다.

경연후에 많은 사람들이 두루마기에 대해 아름답다라고 찬사를 보냈으며, 두루마기에 새겨진 십장생의 의미를 물어보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현지에서도 그의 두루마기사진은 SNS 상에서 큰 화제가 됐었다.

테너 김성호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악과 예술사(사사 송광선)과정을 실기 수석졸업하고 독일 베를린 한스아이슬러 음대에서(사사 [사사 Ewa Wolak) 오페라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유학중 Hans Gabor Belvedere 국제성악콩쿨에서 우승했으며 스페인 비냐스 콩쿨 등 세계 유수의 성악콩쿨에서 입상한 바 있다. 현재 독일 최대규모의 시립 오페라극장인 도르트문트 오페라단의 전속 솔리스트로 활동 중이다.

2년마다 열리는 카디프 성악 콩쿠르는 아리아 부문과 가곡 부문으로 구분해 열린다. 한국인이 이 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바리톤 노대산(1999년·가곡), 베이스 박종민(2015년·가곡), 바리톤 김기훈(2021년·아리아)에 이어 이번이 4번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