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애국찬가 드라마콘서트 '동고동락(同苦同樂)’
2023 애국찬가 드라마콘서트 '동고동락(同苦同樂)’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3.08.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국찬가_포스터(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애국찬가 드라마콘서트 동고동락' 포스터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더프리뷰=서울] 강민수 기자 = 경기아트센터는 광복 78주년 특별기획 <2023 애국찬가 드라마콘서트 동고동락(同苦同樂)>을 8월 17일(목)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 19일(토)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개최한다.

<2023 애국찬가 드라마콘서트 동고동락(同苦同樂)>은 일제강점기부터 현대까지 대한민국 역사의 현장에서 나라와 겨레를 밝혀준 30여 곡의 노래를 극 형태로 선보이는 ‘드라마콘서트’다. 우리 근현대사 속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 애국가의 숨겨진 진실을 찾아가는 여행을 주제로 한다. 노래뿐만 아니라 춤, 퍼포먼스, 영상 등이 무대에 다채로움을 더한다. 공연은 관객들과 함께 우리 역사의 주요한 순간을 되돌아보며 조국 광복에 대한 간절한 마음과 민주주의의 뜻을 새기고자 한다.

이번 공연에는 100여 명의 예술가들이 함께한다. 노래를찾는사람들, 가수 손병휘, 더 솔리스츠, 아카펠라그룹 아카시아, 소년소녀합창단 싱잉엔젤스, 창작판소리연구원, 소리꾼 박희원 이원경 신형식, 뮤지컬배우 차준호 금보미 박준성 손준영 신채원 홍세령, 김평호류남도소고춤보존회, 택견패 발광엔터테인먼트와 시민합창단인 일산여성합창단, 한가람남성함창단 등 많은 예술가들이 무대에 올라 역사적 순간의 노래들을 부른다.

노래를 찾는 사람들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노래를 찾는 사람들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더 솔리스츠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더 솔리스츠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발광엔터테인먼트(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발광엔터테인먼트(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경기아트센터는 지난해에도 <애국찬가 드라마콘서트 ‘동고동락’>을 대극장에서 올린 바 있다. 올해는 경기도 각 시.군 단위를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고양과 안산에서 순회공연을 펼치는 것.

대한민국 애국찬가 페스티벌 공연사진(전체합창)(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대한민국 애국찬가 페스티벌 공연사진(전체합창)(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공연의 총감독을 맡은 경기아트센터 임진택 이사장은 “이번 드라마콘서트는 애국가 가사의 생성과 변천 과정을 중심으로 역사적 배경을 밝히는 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담은 노래를 들으면서 우리 민족의 자긍심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전석 초대로,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 가능하다. 예약은 문자 전송(안산: 010-5894-6249 / 고양: 010-2680-1907) 또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애국찬가.com) 게시판에 신청인 이름과 관람 인원을 남기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