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예술가가 궁금한 청소년은 ACC로!”
“음향예술가가 궁금한 청소년은 ACC로!”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3.09.23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운드 아티스트 진로체험 교육
방과 후 ACC 청소년 예비전문인 교육_포스터(사진제공=국립아사아문화전당)
방과 후 청소년 예비전문인 교육 (사진제공=ACC)

[더프리뷰=서울] 강민수 기자 =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방과 후 ACC 청소년 예비전문인 교육-사운드 아티스트’를 오는 10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문화정보원 문화교육실1에서 진행한다.

‘방과 후 ACC 청소년 예비전문인 교육’은 문화예술 관련 진로를 체험하는 심화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교육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아 10월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방과 후 ACC 청소년 예비전문인 교육 (사진제공=ACC)

이번 교육에선 소리를 예술작품으로 연출, 전달하는 음향예술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참가자들은 창작 현장에서 전문가가 사용하는 장비를 활용해 소리로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운다. 현직 음향예술가와 함께 예술가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최신 경향을 알아보는 등 직업으로서 음향예술가가 어떤 일을 하는지를 탐색한다.

ACC는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의 하나로 청소년이 문화예술 각 분야의 전문인으로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인정받아 지난해 6월 교육부가 지정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우수사례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 여름방학에도 ‘공연기획자’ ‘웹툰작가’ ‘포토그래퍼’ 과정 등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방과 후 ACC 청소년 예비전문인 교육(사진제공=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방과 후 ACC 청소년 예비전문인 교육 (사진제공=ACC)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ACC 누리집(http://www.acc.go.kr)에서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방과 후 ACC 청소년 예비전문인 교육_리플렛(사진제공=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방과 후 ACC 청소년 예비전문인 교육 리플렛 (사진제공=AC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