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극단, 닐 사이먼의 코미디 명작 '굿닥터' 공연
서울시극단, 닐 사이먼의 코미디 명작 '굿닥터' 공연
  • 김다인 기자
  • 승인 2023.10.0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굿닥터' 티저포스터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더프리뷰=서울] 김다인 기자 = 세종문화회관은 서울시극단의 네 번째 레퍼토리 공연으로 닐 사이먼의 코미디 명작 <굿닥터>를 10월 6일(금)부터 11월 12일(일)까지 S씨어터 무대에 올린다.

<굿닥터>는 안톤 체홉의 익살스럽고 재치 있는 단편들을 브로드웨이의 전설로 불리는 작가 닐 사이먼이 각색한 옴니버스극이다. 1973년 브로드웨이 초연 후 세계 각지에서 공연돼 수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은 대중적인 작품으로, 서울시극단은 김승철 연출과 함께 더 동시대적 감각으로 쉽고 재미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재채기’ ‘가정교사’ ‘치과의사’ ‘늦은 행복’ ‘물에 빠진 사나이’ ‘생일선물’ ‘의지할 곳 없는 신세’ ‘오디션’ 등 원작에서 선별힌 8개 챕터를 통해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아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코미디지만 그 안에서 삶의 갈등과 어려움을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게 표현, 인간애를 가득 담았다. 아울러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로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우리 주변을 따스한 시선으로 응시한다. 자극적인 콘텐츠가 홍수처럼 넘치는 시대에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삶의 통찰과 해학, 감동을 느끼게 될 것이다.

연극 <토카타> <햄릿> <킬롤로지> 등에서 섬세하고 깊은 내면의 연기를 보여준 김수현이 작가 역을 맡아 극을 이끌고, 서울시극단 배우 정원조, 이승우, 연극 <장녀들> <안티고네> 등에서 묵직한 연기로 존재감을 드러냈던 김귀선, <불편한 편의점> <추풍령> 등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보여준 문상희, 김영경 등이 함께한다.

김승철 연출은 “닐 사이먼이 느꼈을 체홉에 대한 애정이 관객들에게 전해져 내 옆의 사람들,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삶의 현상들을 새롭게 바라보게 되고, 세상을 보는 눈이 따뜻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문의는 세종문화회관티켓, 02-399-1000, sejongpac.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