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인사이드 윌리엄' 시즌2 순항 중
뮤지컬 '인사이드 윌리엄' 시즌2 순항 중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3.10.19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인사이드 윌리엄' 공연 모습 (사진제공=연극열전)

[더프리뷰=서울] 강민수 기자 =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신작 창작뮤지컬 부문에 선정돼 2021년 3월 초연됐던 뮤지컬 <인사이드 윌리엄>이 지난 9월 12일부터 두 번째 시즌을 진행하고 있다.

‘셰익스피어 명작 탄생 비화’라는 참신한 발상을 유쾌하게 풀어낸 <인사이드 윌리엄>은 「명작, 이대로만 따라하면 쓸 수 있다」라는 작법서에 따라 집필되고 있던 셰익스피어의 <햄릿> <로미오와 줄리엣>의 주인공들이 원고 밖으로 빠져나와 서로 만난다는 재치 있는 상상에서 출발한 이야기이다. 세상에서 인정받는 명작을 쓰고자 고군분투하는 셰익스피어와 작가보다 더 강력한 의지로 자신들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는 작품 속 캐릭터들의 만남을 통해 잃어버린 자신을 찾아가는 모두의 여정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전한다.

뮤지컬 '인사이드 윌리엄' 공연 (사진제공=연극열전)

셰익스피어 명작들을 능청스럽게 비튼 패러디와 전형성을 벗어 던진 캐릭터, 셰익스피어 희곡과 소네트의 효과적인 인용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문학성, 그리고 르네상스풍의 다채로운 라이브 음악이 돋보이는 뮤지컬 <인사이드 윌리엄>은 초연 이후 2022년 중국 공연, 영국 하이라이트 쇼케이스 등을 거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서사와 음악을 보강하는 등 더욱 완성도 높은 재공연을 위해 노력했다. 여기에 초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최호중 김아영 주민진 임준혁 배우와 함께 새롭게 합류한 원종환 유태율 이아름솔 최민우 김이후 김수연 임진섭 정지우 배우가 3인조 오케스트라와 빚어내는 환상적인 호흡이 작품의 재미를 더한다.

뮤지컬 '인사이드 윌리엄' 공연 모습 (사진제공=연극열전)
뮤지컬 '인사이드 윌리엄' 공연 장면 (사진제공=연극열전)
뮤지컬 '인사이드 윌리엄' 공연 장면 (사진제공=연극열전)

관객들은 “공연 시작부터 관객들과 호흡하는 연출과 배우들의 능숙한 연기, 짜임새 있는 스토리, 네 명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꽉 찬 무대가 인상적” ”많고 많은 셰익스피어 스토리 중에서도 단연코 신선하다.” “인생을 사는 데 필요한 용기를 주는 공연”이라는 등의 후기를 남겼다.

김동연 연출가는 “그 다음 이야기가 비극일지 희극일지 모르는 인생을 살아가는 평범한 이 시대의 모든 사람들에게 응원과 박수를 전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김한솔 작가, 김치영 작곡가 역시 “관객에게 웃음과 감동뿐만 아니라 앞으로 나아갈 힘을 드리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12월 3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계속된다. 문의는 02-766-60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