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화성산업, 문화예술 후원금 5억원 기부약정
대구 화성산업, 문화예술 후원금 5억원 기부약정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3.12.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약정식 사진 (사진제공=대구문화예술진흥원)
기부약정식 (사진제공=대구문화예술진흥원)

[더프리뷰=대구] 강민수 기자 = 화성산업 산하 화성장학문화재단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에 매년 5천만원씩 10년간 총 5억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하고, 지난 12월 15일 화성산업 본사 사옥 에서 약정식을 체결했다.

화성장학문화재단 이인중 이사장은 대구상공회의소 19-20대 회장을 역임했고, 장학학술, 문화예술, 환경보전, 사회복지 분야에서 많은 기부를 해오고 있다. 특히,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그간 대구국제뮤지컬축제(DIMF) 뮤지컬 스타 경연, 세계문화산업포럼, 대구콘서트하우스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대구오페라하우스 신인발굴사업 후원 등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은 물론 지역 청년예술인 발굴과 해외진출에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에도 10년간 5억원을 기부약정하면서 앞으로도 화성산업이 존속하는 한 후원을 계속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인중 이사장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지역 메세나 운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는 것을 언론 보도를 통해 접했다. 범시민운동인 대구메세나 운동에 동참,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업이 존속하는 동안 꾸준히 지원할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김정길 원장은 “화성산업(주)/화성장학문화재단의 대구예술사랑 메세나 운동 동참과 영속적인 기부 약속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기부자의 뜻을 새겨 많은 시민이 양질의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