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상블오푸스 정기연주회 - 드비엔, 모차르트, 브루크너
앙상블오푸스 정기연주회 - 드비엔, 모차르트, 브루크너
  • 이시우 기자
  • 승인 2024.02.14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포스터 (사진제공 = OPUS)
앙상블오푸스 공연 포스터 (사진제공=앙상블오푸스)

[더프리뷰=서울] 이시우 기자 = 클래식 음악의 전통에 입각한 논리적인 해석과 연주법을 바탕으로 관객과 공감할 수 있는 개성 있는 프로그램을 선사하는 앙상블오푸스가 오는 3월 3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제23회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이번 연주회는 드비엔의 <플루트와 현악 삼중주를 위한 사중주 3번>, 모차르트의 <현악 오중주 6번>, 브루크너의 <현악 오중주>로 프로그램을 구성, 18-19세기 실내악의 고전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1부에서는 18세기 후반, 동시대에 활동한 작곡가 드비엔과 모차르트의 실내악을 선보인다. 프랑스 작곡가 프랑수아 드비엔은 작곡가뿐만 아니라 플루트와 바순 연주자로도 활동한 음악가로 이번 공연에서는 황홀한 화성과 플루트의 섬세한 기교가 특징적인 <플루트와 현악 삼중주를 위한 사중주 3번, Op. 66>을 연주한다.

모차르트가 마지막으로 남긴 실내악 작품 <현악 오중주 6번, K.614>는 현악 사중주에 비올라 한 대를 추가한 악기 구성으로 이번 연주에서는 앙상블오푸스 멤버와 함께 신예 비올리스트 윤소희가 참여한다. 모차르트 작곡기법의 집대성인 이 작품은 그 특유의 유머와 말년의 소회가 정적으로 대조되는 걸작이다.

2부에서는 브루크너 탄생 200주년을 맞이해 그의 <현악 오중주 F장조>를 연주한다. 뛰어난 연주력과 악곡해석을 요하는 브루크너의 이 작품은 앙상블오푸스 단원들의 탁월한 기량과 농익은 합주로 절정의 연주를 기대하게 한다.

작곡가 류재준이 예술감독,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이 리더를 맡고 있는 앙상블오푸스는 한국과 유럽에서 폭넓은 레퍼토리와 놀라운 연주력으로 주목 받고 있다. 모든 연주자가 솔리스트로도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다양한 조합에서 발생하는 팽팽한 긴장감과 생동감은 연주마다 독특한 열기와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입장권은 R석 6만원, S석 4만원, A석 2만원. 오푸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선예매가 가능하며 예술의전당과 인터파크 티켓, yes 24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전화 문의는 1544-51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