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문화재단-국제무용협회(CID) 한국본부, MOU 체결
은평문화재단-국제무용협회(CID) 한국본부, MOU 체결
  • 조일하 기자
  • 승인 2024.02.2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7회 서울세계무용축제 공동기획 및 협력체계 구축
은평문화재단-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 2024 서울세계무용축제 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 (사진제공=은평문화재단)

[더프리뷰=서울] 조일하 기자 = 은평문화재단(대표이사 장우윤)과 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회장 이종호)는 제27회 서울세계무용축제(SIDance2024, 시댄스)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월 21일 오후 은평문화재단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비영리 독립기구인 국제무용협회(CID-UNESCO)는 무용 분야에서 세계 유일의 유네스코 산하 국제기구로, 180여 개 회원국과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한국을 비롯한 각국의 수준 높은 무용가/무용단 작품 등을 국내 및 국제 무대에 상호 소개하는 등 무용을 통한 국제교류의 중요한 창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은평문화재단과 CID 한국본부가 협력 및 공동기획하는 제27회 서울세계무용축제(SIDance2024)는 이번 협약에 따라 외국 작품 1편과 국내 작품 1편을 은평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축제 운영 및 홍보 지원 ▲무용예술의 대중적, 창의적 프로그램 개발 및 교류를 위한 협력 ▲상호발전을 위한 활발한 인적 교류와 의견 정보 교환 등이다. 이를 위해 은평문화재단은 이번 서울세계무용축제에 공연장 및 전문기술 등 안정적 공연 환경을 지원하고, 양 기관은 장기적으로 우수 무용 콘텐츠 개발과 인력 양성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은평문화재단-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 2024 서울세계무용축제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사진제공=은평문화재단)

은평문화재단 장우윤 대표이사는 “이번 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와의 협력은 공연예술 기획, 운영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국제적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하고 글로벌한 무용예술 콘텐츠를 은평구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문화향유와 예술인 복지증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 이종호 회장은 “시댄스 27년 역사에서 특정 지역 기관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은평구가 최초”라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무용예술 대중화와 더불어 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