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음성해설가 교육프로그램'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무용음성해설가 교육프로그램'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조일하 기자
  • 승인 2024.03.18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용음성해설가 교육프로그램 실연 모습 (사진제공=전문무용수지원센터)

[더프리뷰=서울] 조일하 기자 =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전문무용수의 직업전환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무용음성해설가 교육프로그램' 아카데미를 오는 4월 16일(화)부터 6월 25일(화)까지 운영한다.

아카데미에서는 시각장애인의 공연관람 접근성 확대와 무용수의 직업창출을 위해 무용을 음성언어로 해설하는 교육을 통해 무용음성해설가를 양성한다. 무용음성해설가로 직업전환을 희망하는 전문무용수를 대상으로 음성해설 이론, 글쓰기 이론 및 실습, 낭독 실습 등의 교육을 제공한다.

강사진으로는 장현정 오디오작가협동조합 이사장, 이창훈 국내 최초 시각장애인 아나운서, 김필진 성우, 하종원 선문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박기성 선문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외래교수가 참가하며, 교육 프로그램은 공연작품 분석 및 실습, 화면(음성)해설 제작, 해외사례 및 정책 등 무용음성해설 전반을 다루는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입문·심화과정 포함 총 20강으로 진행된다. 심화과정을 통해 양성된 무용음성해설가를 극장에 파견, 배리어프리(Barrier-Free) 공연 활성화 및 무용음성해설가 직업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센터는 오는 9월 '배리어프리 무용음성해설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2020년 무용음성해설 심포지엄을 개최한 이후의 공연예술계 배리어프리 현황과 무용 분야의 음성해설 발전방향 등에 대한 논의를 나눌 예정이다.

참가신청 마감은 4월 5일(금). 자세한 사항은 전문무용수지원센터 홈페이지 (www.dcdcenter.or.kr).

무용음성해설가 교육프로그램 웹전단 (사진제공=전문무용수지원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